부성이노베이션(대표 박준희)는 교통카드 기능을 탑재한 손목시계 ‘패스와치’를 온라인 쇼핑몰 이찌몰(www.izzimall.co.kr)에서 판매한다고 밝혔다.
패스와치는 최첨단 비접촉방식(RF:Radio Frequency)방식의 IC(Integrated Circuit) 칩을 내장, 버스와 지하철 요금 등을 편리하게 지불할 수 있는 결제 기능을 갖춘 기능성 시계.
회사측은 실수요자를 대상으로 선호도 조사를 실시하고, 이 결과를 바탕으로 다양한 패션감각을 연출할 수 있도록 시계줄 교체가 용이한 새로운 개념의 일자형 밴드로 디자인됐다고 덧붙였다.
또 시계마다 고유한 일련번호를 레이저로 기록해 시계 뒷면의 투명한 Back-Case를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해 잔액 환불처리, A·S등 사후관리가 완벽하고 20g에 불과한 초경량으로 착용감이 뛰어나다.
이 회사 박준희 대표는 “지하철 매표소, 버스카드 충전소, 편의점 등에서 언제든지 충전할 수 있도록 인프라스트럭처를 이미 확보했다”며 “카드발급이 어려운 중·고·대학생을 상대로 집중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라고 밝혔다.
중·고등학생의 경우 온라인상에서 학생등록 확인절차를 밟으면 학생 할인요금혜택을 받을 수 있다.
지난 99년 설립된 부성이노베이션은 대학산업기술지원단의 주요 연구개발 과제와 산업자원부 ‘개방형 전자화폐’ 참여 업체로 선정되는 등 뛰어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문의 : 02-6247-6248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