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스포츠경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스포츠경영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가는 ‘장승규의 핵심! 스포츠경영’이 발간됐다.
88 서울올림픽과 2002 한일월드컵의 성공적 개최로 우리나라는 스포츠 강국의 기틀을 마련하였고, 붉은악마 중심의 길거리 응원은 세계의 주목을 받았다.
또 최근 동계올림픽의 승전보, World Baseball Classic에서 4강 진입 등 세계무대에서 우리 선수들의 활약은 많은 국민들에게 기쁨과 자긍심을 갖게 하였으며, 사회적 일체감 조성은 물론 국위선양에 큰 도움이 되었다. 곧 개최될 2006 독일 월드컵과 12월 도하 아시아게임 등에서도 우리 선수들의 활약이 크게 기대되고 있다.
한편 주5일 근무제 확산으로 인한 여가시간의 증대와 일반인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 고조 등으로 스포츠를 즐기는 인구가 급증하고 있으며, 이와 함께 관련 용품의 판매도 크게 늘어나 내수회복에 도움을 주고 있으며, 스포츠산업은 다른 산업에 비해 성장세나 전망이 무척 밝은 편이다.
이러한 스포츠산업의 발전과 함께 스포츠에이전시, 스포츠마케터, 스포츠컨설턴트들의 큰 활약이 기대되고 있으며, 스포츠산업에서 경영학적 원리를 적용하는 스포츠경영의 필요성이 더욱 절실해지고 있다.
정부에서도 2005년에 스포츠경영관리사 국가기술 자격제도를 도입하고 첫 시험을 실시해 348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
‘장승규의 핵심! 스포츠경영’은 스포츠경영에 대한 안목과 비전을 제시하는 한편 스포츠경영관리사 자격시험에도 철저히 대비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구성됐다.
저자 장승규는 우리나라 스포츠경영의 선도자를 자임하며 현재 한국경영컨설팅협동조합 이사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가격 3만8천원. 문의: 02-849-4301(www.jisig.com)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