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지난해 추정 매출 3천836억원 대비 30% 정도 늘어난 것으로 회사측은 LCD모니터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씬클라이언트와 PDP 사업에 역량을 집중, 2005년에는 매출 1조원을 달성해 세계 10대 글로벌 디지털 정보가전 업체로 성장하겠다고 설명했다.
이 회사는 앞서 이천과 구미로 이원화되었던 LCD 생산 공장을 구미로 통합, 일원화했으며 지난해 말 중국법인에 LCD 연구소와 생산라인을 구축했다.
이를 통해 이미지퀘스트는 월 10만대, 연간 120만대의 TFT-LCD 모니터 생산 능력을 보유하게 됐으며 LCD 매출 비중을 지난해의 30%에서 올해에는 45% 수준으로 높여 이 분야에서 2천300억원의 매출을 올리기로 했다.
또 정보 가전 부문에서는 국내와 유럽, 일본 시장을 타깃으로 연구 인력을 증원할 계획이다.
이미지퀘스트는 오는 3월 LCD TV 신제품과 자체 모델의 PDP TV를 차례로 내놓고 국내 홈시어터 시장에 진출한다.
이미지퀘스트 김홍기 사장은 “국내 시장에서의 기업 인지도와 제품 홍보 등 마케팅을 강화해 모니터 시장 점유율을 10%대로 올려 국내 3위의 위치를 확고히 다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