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 투자마트 참가기업 모집
중소기업청은 중소·벤처기업에게 자금조달 기회를 제공하는 중소·벤처 투자마트에 참가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중기청은 기업평가 전문기관의 심사를 거쳐 선정된 투자마트 참여기업에게는 엔젤클럽 등으로 결성되는 엔젤투자협력체(KBAN)를 통해 IR자료제작, 업체홍보, 투자완료 후 사후관리 등 종합적인 지원을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투자마트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중소기업청 홈페이지(www.smba.go.kr)에서 업체자가진단표를 작성해 28일까지 각지방 중기청에 신청하면 된다.

■중진공, 지역 CAD센터 개설
중소기업진흥공단은 중소기업의 생산정보화를 촉진시키기 위해 서울 등 전국 6개 지역에 CAD(컴퓨터이용설계)센터를 개설한다고 밝혔다.
서울, 경기 시화, 대전, 울산, 창원, 광주 등지에 위치한 CAD센터에서는 중소기업들이 저렴한 가격에 설계장비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다양한 CAD교육도 실시할 예정이다.
이 센터는 또 설계 프로젝트 지원 및 맞춤식 출장교육, 제품정보관리시스템(PDM)도입 지원 등 중소기업 생산정보화와 관련한 종합적인 지원을 할 예정이라고 중진공은 밝혔다.

■이탈리아·스페인 산업촉진단 파견
중소기업진흥공단은 오는 4월 9일부터 17일까지 이탈리아와 스페인에 정보통신분야 중소기업으로 구성된 산업협력촉진단을 파견한다고 밝혔다.
이번 촉진단 파견은 정보통신산업에 관한 최신정보를 습득하고 선진 외국업체와의 전략적 제휴 체결을 추진하기 위한 것으로 산업협력촉진단은 토리노, 밀라노, 마드리드, 바르셀로나 등 4개 지역을 방문할 예정이다.
참가비용은 1인당 250만원이며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오는 28일까지 중진공 국제협력팀(☎769-6859)으로 신청하면 된다.

■외국 전문인력도입 지원
중소기업진흥공단은 올해 정보통신, 전문설계 및 공정기술 분야 등의 외국전문인력을 도입하는 업체에게 도입비용을 지원해 줄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외국 전문기술자를 도입하는 중소기업은 도입인력의 왕복항공료 전액과 6개월간의 체재비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업체당 지원인원 한도는 2명이다.
도입 전문인력은 학사학위 이상 취득후 해당분야 3년 이상의 경력을 갖춰야 하며, 일반제조업의 경우 고졸이상자로서 해당분야 10년 이상 경력자도 포함된다.
도입 지원에 대한 신청 및 문의는 중진공 국제협력팀(☎769-6703/6)으로 하면 된다.

■中 비즈니스스쿨 수강생 모집
KOTRA 아카데미는 오는 3월24일 제1기 중국 비즈니스 스쿨 개강을 앞두고 기업체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의는 30여명의 국내 및 중국인 강사들이 대중국 거래절차, 현지 경제정보수집 기법, 수출상품 경쟁력 제고방안 등에 대해 이론수업과 현장실습으로 4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강사진에는 대중 무역 및 투자성공 기업 임직원, 재중 무역가, 중국현지기업 임원, 중국지역 KOTRA 무역관 관장 등이 포함돼 있다고 KOTRA는 말했다.
신청 및 문의는 KOTRA 아카데미(02-3460-7581) 또는 홈페이지(www.kotra.or.kr).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