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에 진출했거나 인도네시아 출신 산업연수생을 활용하고 있는 중소기업들의 공통된 어려움은 바로 언어문제.
인도네시아어는 가르치는 학원이나 교재가 전무해 사업상 필요 때문에 인도네시아어를 배우려 하는 사람들은 큰 어려움을 겪을 수밖에 없었다.
이런 중소기업들을 위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원하는 시간에 공부할 수 있도록 제작된 ‘인도네시아어 동영상 강의’가 출시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바로 인도네시아 비즈니스 컨설팅기업인 (주)지오제너시스(www.indonesia.or.kr·대표 이종순)가 제작한 동영상 CD.
CD 20개로 구성된 동영상 강의는 한국외국어대학교 대학원에서 인도네시아어를 전공하고 현지 진출을 준비중인 기업인, 상사주재원 등을 대상으로 강좌를 진행하고 있는 이 대표가 집필한 ‘클릭 인도네시아어’를 교재로 실제 강의하는 모습을 그대로 담았기 때문에 학원에 직접 가셔서 공부하시는 것과 동일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특히 CD를 이용한 동영상 강의라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없기 때문에 지방에 거주하거나 인도네시아 현지에서도 쉽게 강의를 들을 수 있다.
강의는 한국 외국어대학교 통번역 대학원에서 말레이-인도네시아를 전공하고 지오제네시스에서 근무중인 임동보씨가 맡았다.
인도네시아어는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브루나이, 싱가포르 등지에서 국어 혹은 공식어로 사용되고 있으며 언어 사용 인구수가 3억에 육박해 사용인구수가 세계 4~5위에 해당된다.
특히 다른 언어에 비하면 철자, 발음 및 문법 구조가 쉬운 편이며 영어 알파벳을 사용해 표기할 뿐만 아니라 인칭과 시제에 따른 동사의 변화가 없고 기초 문법이 쉽기 때문에 단 시간에 문장 위주의 회화가 가능하다.
구입문의는 지오제너시스(02-785-7696)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