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활용업체 사이버교육

한국자원재생공사는 재활용업체의 경영과 실무에 필요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작, 공사 홈페이지(www.koreco.-or.kr)를 통해 서비스한다고 최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생산·공정관리와 세무회계, 안전·보건 및 환경관리, 판매관리 등4개 분야 12개 과목으로 구성됐으며 사전에 110여개의 재활용업체와 전문 컨설턴트의 수요조사를 거쳐 쉽고 간결하게 제작했다고 공사측은 말했다.
재활용 분야에 관심있는 사람은 공사 홈페이지에 접속해 사이버 강의를 들을 수 있으며 교육원고나 동영상 자료를 출력해 사내외 교육과 실무에도 널리 활용할 수 있다. 공사측은 앞으로도 재활용업체의 경영환경과 교육여건에 맞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 보급할 계획이다

아이빌소프트
온라인 미용교육 참여

㈜아이빌소프트(대표 최인호)는 미용마케팅업체 ㈜로테하우스(대표 이중석)와 업무제휴를 맺고 온라인 미용교육기관 ‘국제 사이버 뷰티대학’ 설립에 참여한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제휴로 아이빌소프트는 온라인 교육솔루션과 운영기술을, 로테하우스는 미용분야 콘텐츠를 각각 제공하게 된다.

온실가스 배출권 거래급증
온실가스 감축협약인 ‘교토의정서’의 내년초 발효가 유력한 가운데 이산화탄소 등 온실가스 ‘배출권’ 거래가 올들어 크게 늘어나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 인터넷판이 최근 보도했다.
세계은행과 뉴욕의 온실가스 거래 전문회사 ‘내트소스’의 최신 연구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온실가스 배출권 거래규모는 작년의 4배로 불어날 것이라고 이 신문은 밝혔다.
보고서는 작년에 1천200만t이었던 탄소 배출권 거래량이 올해는 6천700만t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고 이 신문은 전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