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특허아카데미, 교육과정 확대
특허청과 한국발명진흥회가 운영하는 지식재산권 무료교육 사이트 사이버국제특허아카데미(www.ipacademy.net)는 16개 교육과정을 신규 개설, 수강생을 모집중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신규 개설된 교육과정 가운데는 초·중·고교생들에게 발명기법 및 산업재산권 출원법 등을 쉽게 소개하는 `발명의 등불을 켜라’와 전국 발명교사들에게 교육 지침서가 될 `발명반 운영 및 출원지도’ 등이 있다. 이들 무료 교육과정에 대한 수강신청은 이달말까지 하면 된다.

관세청, 상품분류 경진대회 개최
관세청은 무역인들의 상품분류 능력제고 및 자발적 법규준수 기반조성을 위해 다음달 7일 `제3회 국제 통일 상품분류(HS) 인터넷 경진대회’를 개최키로 하고 관세청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자를 접수중이라고 밝혔다. 참가신청은 11월4일까지 관세청 홈페이지(www.customs.go.kr)로 하면된다. ☎ 042-481-7985/6

중소기업 주식발행 실무 설명회
중소기업청은 한국증권업협회, 코스닥증권시장과 공동으로 지난 16일 부산을 시작으로 대전(24일), 수원(30일), 광주(11월6일) 등 4개 지역을 돌며 중소·벤처기업 임직원을 대상으로 주식발행 실무 설명회를 개최한다. 자금조달 및 주식발행 방법, 제3시장 운영제도, 유가증권 제도, 주식매수선택권 신고제도 등에 대해 소개할 계획이다. 설명회 시간 및 장소 등은 홈페이지(www.smba.go.kr)를 참조하면 된다.

호치민·하노이 투자설명회 개최
중소기업진흥공단은 주한 베트남대사관과 공동으로 22일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호치민·하노이 투자환경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베트남 진출을 계획중인 국내 중소기업 임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설명회에서는 현지에서 외국인 투자 인허가 업무를 관장하는 담당관을 초청, 직접투자, 하청생산, 수출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02)769-6843.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