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통해 혁신 공감대 형성
“회사가 지속 성장하다보니 내부적인 커뮤니케이션 채널이 약화되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혁신의 필요성이 커졌고 중소기업인력개발원 교육을 통해 임직원 모두에게 확실한 동기를 부여한 것으로 자체 평가하고 있습니다.”
권석형 렉스진바이오텍 대표는 지난 5월25일부터 2일간 중소기업개발원에서 관리·생산 간부직 40여명이 참석해 진행된 고객성공 한 방향 혁신 아케데미 교육이수 배경을 이렇게 설명했다.
95년 설립이후 2002년 코스닥에 상장된 이 회사는 외형 성장에 따른 내부혁신형 마인드 전환의 필요성을 느끼고 있던 경우. 2일간의 짧은 교육이었지만 회사 상황에 맞는 맞춤형 교육 덕분에 충분한 효과를 이끌어 냈다는 것이 권 대표의 설명이다.
“휴일에 교육이 진행돼 젊은 직원들로부터 불만의 소리를 많이 들었습니다. 그러나 교육 후에는 이 같은 분위기가 오히려 반전됐습니다.”
권 대표는 임직원들의 긍적적 마인드 변화를 첫 번째 교육성과로 꼽는다. 경영진의 경우 외부교육의 필요성을 절실히 체험했고 직원들은 교육과정 속에서 동료들과 비공식적인 관계를 정립, 커뮤니케이션 채널의 다양성을 확보했다는 것이다.
권 대표는 “교육성과를 1회성으로 그치지 않기 위해 회사 전반에 걸친 교육체계 수립 컨설팅을 실시할 예정”이라며 “직원들이 변화의 필요성과 공감대를 형성했다는 점이 가장 중요한 소득”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