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보, 신용정보조회 사이트 개설
신용보증기금은 인터넷에 신용정보 조회 사이트(www.mecredit.co.kr)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이 사이트에서는 금융기관 대출정보, 신용카드 및 당좌개설 정보, 백화점 등 비금융권 연체정보, 신용보증기금 관련 보증이용, 연대보증, 구상채무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밖에 국내 기업의 구인정보, 국세청 기준시가 등 부동산 정보, 신보관련 유망 중소기업 정보 등도 볼 수 있다.
이용요금은 회원은 연 5천원이고 비회원은 건당 2천원이다.

■중진공, 전문기술교육원 신입생 모집
중소기업진흥공단 중소기업연수원은 경기도 안산에 소재한 2년제 전문기술교육원의 2003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학과 및 정원은 컴퓨터정보산업과 80명, 컴퓨터산업디자인과 40명 등이며, 무시험 면접전형으로 선발한다.
전문기술교육원 이수자에게는 전문학사 학위 및 산업기사 응시자격이 주어지며, 교육원은 매년 졸업생 전원이 취업에 성공해 현재까지 1천여명의 전문기술인을 배출했다고 중진공은 말했다.
원서는 연수원 홈페이지(http://-sbti.sbc.or.kr)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접수는 오는 3월 8일까지 받는다.

■중기청, PL교육 신청 접수
중소기업청은 중소기업의 제조물책임(PL) 대응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19일부터 2003년도 PL교육에 대한 신청을 접수하고 있다. PL교육은 기초과정과 전문과정으로 나뉘며 업체방문 현장교육과 인터넷을 통한 사이버 교육도 실시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중소기업청 홈페이지(www.smba.go.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외교부, ‘신흥시장 분석’ 책자 발간
외교통상부는 새로운 시장에 진출하려는 국내 기업에 도움을 주기 위해 ‘신흥시장 주요 이슈 및 진출환경 종합분석’이란 책자를 펴냈다고 밝혔다.
이 책자는 동서남아시아, 중남미, 중·동유럽, 아프리카 등의 경제동향과 시장특성을 소개하고 우리 기업의 진출여건 및 구체적인 진출방안 등을 담고 있으며, 주요 업종단체에 배포할 예정이라고 외교부는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