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부는 올해 총 224억원을 투입해 정보화 소외계층 등 일반국민 49만여명을 대상으로 정보화 교육을 실시한다고 최근 밝혔다.
정통부는 올해 국민 정보화 교육에서는 기존의 기초 컴퓨터 및 인터넷 활용교육을 축소하는 대신 실용위주의 중급 교육을 중점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또 장애인, 노인, 주부, 탈북자 등 계층별 특성에 따른 교육과정을 개발해 이들을 대상으로 집중적인 정보화 교육이 이뤄질 수 있게 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5만여명의 주부 등 여성을 대상으로 쇼핑몰 운영, 상품관리와 마케팅 등 e-비즈니스 분야의 취업 및 창업에 필요한 실용위주의 정보화 교육인 `여성 e-비즈 교육'을 신설해 여성인력의 경제활동 참여를 높여 나가기로 했다.
이와함께 정보화 소외 계층에 대한 중급, 실용주의 정보화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함으로써 이들의 창업 및 취업을 지원하는 한편 온라인 교육시스템과 평가시스템을 확대·운영함으로써 교육효율을 제고할 계획이다.
아울러 각 교육과정에는 정보보호, 정보윤리, 인터넷 중독 등에 대한 교육을 반영해 정보화 역기능 예방에도 주력키로 했다.
정통부의 올해 국민정보화교육은 한국정보문화진흥원을 통해 실시되며 교육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정보문화진흥원 홈페이지(www.kado.or.kr)에 소개돼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