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 공격 대비 민·관 핫라인 구축
정보통신부는 6일 ‘1.25 인터넷 대란’과 같은 유사사고 재발을 방지하고 사고 발생시 신속한 대응을 위해 ‘사이버 공격 대비 민·관 핫라인’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정통부 산하기관인 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은 주요 ISP(인터넷접속서비스 사업자) 및 IDC(인터넷 데이터센터) 13개사와 ‘정보통신 기반 침해사고 공동 예방 및 대응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정통부는 ‘1.25 인터넷 대란’이후 항구적인 범국가적 차원의 정보보호 대책 및 상시적·유기적 정보보호 체계를 준비중이나 대책 시행을 위한 법·제도 개선, 관계부처협의 등에 시간이 소요되는 점을 감안, 우선 한시적인 태스크포스로서 ‘정보통신기반보호 대응팀’을 설치해 인터넷망의 모니터링 체계를 정비하고 핫라인을 구축했다고 설명했다.

■美 PDA시장 우울
개인휴대단말기(PDA)업계는 선발업체인 팜사의 최근 매출이 부진한 것으로 전망되면서 올 한해도 우울하게 시작하고 있다고 파이낸셜 타임스가 최근 인터넷판에서 보도했다.
전날 PDA 시장의 40%를 점유하고 있는 팜이 이번 분기의 매출 목표 달성이 어렵다고 밝히면서 뉴욕증시에서 이 회사의 주가는 장 초반에 10%나 빠지는 등 하락세를 면치 못했다.
이에 앞서 지난 주말에는 회사측이 직원을 19% 감원할 것이라는 계획이 알려지면서 팜의 주가는 12%나 곤두박질쳤다.
회사측은 최근의 실적 하락이 미국 시장의 매출 부진 때문이며 특히 전문직을 겨냥해 출시했으나 기업 IT의 지속적인 지출 감소로 타격을 받고 있는 고급품 ‘퉁스텐 T’가 제대로 팔리지 않고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