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성적표지 인증제품 공개
환경관리공단은 국내에 시판되는 가정용 냉장고와 모니터, TV, 화장지 등 환경성적표지 인증을 받은 제품의 정보를 웹사이트(www.edp.or.kr)에 공개한다고 밝혔다.
환경성적표지 인증제도는 기업이 생산하는 제품의 제조·사용·폐기에 이르는 전과정의 환경성을 평가해 공개하는 제도로 작년 4월부터 시행중이다.
공단 관계자는 “제품의 투명한 환경성 정보가 인터넷을 통해 공개됨에 따라 환경성적표지 인증제도의 활성화와 녹색소비 확산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웹사이트에는 국내 환경성적표지 인증을 받은 20여개 제품의 정보가 공개되며 환경성적표지 제도에 대한 소개, 인증기준, 절차와 방법 등이 실려 있다.

■‘2003년 중국경제법령집’ 발간
대한상공회의소 한중민간경제협의회는 97년 이후 개정된 최신 중국경제 관련 법류를 총망라한 ‘2003년 중국경제 법령집’을 최근 발간했다. 현지의 해당분야 전문가 감수와 교정을 거쳐 발간된 법령집에는 수출입, 조세, 금융, 투자, 노무, 특허 등 241개의 최신 법규가 실려 있다.
협의회 홈페이지(http://korea-china.korcham.net)에서 열람 가능하며,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다.

■물류관리사 자격시험 8월 시행
건설교통부는 제7회 물류관리사 자격시험을 오는 8월 24일 서울과 부산, 대전, 대구, 광주 등 전국 5개 도시에서 치른다고 밝혔다.
시험은 물류관리론, 화물운송론, 보관하역론, 물류관련법규 등 4과목이며 5지 선택형을 원칙으로 기입형이 출제될 수 있다.
원서접수기간, 시험장소 등 자세한 내용은 건교부 홈페이지(www.moct.go.kr) 또는 한국물류협회 홈페이지(www.kola.or.kr)에 접속하면 확인할 수 있다. 합격자는 10월 17일 관보 및 건교부 홈페이를 통해 발표한다.

■도쿄 IT 전시회 참가업체 모집
중소기업진흥공단은 오는 5월20~23일 일본 도쿄에서 개최되는 IT 전문 전시회 ‘2003 비즈니스 쇼’(Business Show 2003 Tokyo)에 참가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참가단은 국내 IT기업 15개사로 구성될 예정이며 신청은 15일까지 중진공 국제협력팀(☎02-769-6846)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