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대체 어떻게 마케팅을 해야 까다로운 고객들의 취향을 만족시키고, 대형 마트의 등살에서 벗어나 매출을 올릴 수 있을까? 무한한 잠재력을 가진 가망 고객들의 마음을 어떻게 움직여야 하며, 그들이 지갑과 주머니를 열고 신규 고객이 되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까다로운 고객을 유혹하라’는 화두를 던지는 이 책은 신규 고객 확보와 단골 고객 만들기에 목말라하는 중소형 자영업자들에게 현실적이면서도 미래 지향적인 사고방식과 풍부한 현장경험을 바탕으로 한 고객 유치 비법을 소개하고 있다.
새로운 고객이 끊이지 않는 곳에 숨겨진 비밀, 한 번 온 고객을 단골 고객으로 만드는 비법, 깐깐한 고객의 지갑을 열게 만드는 방법, 쑥 쓰러워 하는 고객을 효과적으로 상대할 수 있는 방법 등이 담겨 있다. 아울러 기업의 부를 결정하는 20%의 충성고객은 어떻게 만들어야 하는지에 관해서도 이야기한다.
고객의 마음을 움직여라’, ‘고객의 지갑을 열게 하라’, ‘고객이라고 다 같은 고객은 아니다’, ‘영원한 고객으로 만드는 경영전략’이라는 네 가지 카테고리를 통해 입소문 마케팅, CRM, 이벤트 마케팅 등 다양한 마케팅 방법을 간략하게 소개하고 있으며 고객관리를 위해 배려와 칭찬, 기념일 챙기기 등등 놓치기 쉬운 영업관리 사항들도 세심하게 정리해 주고 있다
원칙적인 내용들에 대해 독자는 잘 아는 내용이라 생각할 수 있으나 성공한 사업가들의 비결을 들어보면 저자의 65가지 비결들을 가장 잘 알고 실천했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원칙을 다시 한번에 되새겨 본다는 의미에서 특히 창업을 준비하는 분이나 소기업을 운영하시는 분께 권하고 싶다.
박권홍기자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