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월한 리더는 기업의 심장이자 성장의 핵심동력이다!

CEO의 이야기는 경영자 혹은 경영학을 공부하는 학도들만의 관심사를 넘어선지 오래다. 서점에는 시대를 풍미하는 최고경영자들의 성공담을 다룬 에세이가 베스트셀러에 오르기도 하며, 이들의 강연을 듣기 위해 사람들은 줄을 서서 기다리기도 한다. 왜 사람들은 CEO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일까? 현재를 사는 우리에게 ‘CEO’는 ‘21세기적 영웅’의 모습을 들을 수 있기 때문일 것이다.
CEO는 많지만, 자신의 분야를 선도하는 월드클래스 CEO는 많지 않다. 특히 동시대를 호흡하는 CEO들의 살아있는 성공비결의 핵심만을 모아 담은 책은 더욱 찾기 힘들다.
이 책에는 경영현장에서 리더들의 ‘살아있는 경영교과서’로 활용되고, 경영대학에서 ‘현장사례 연구를 위한 교재’로 채택되어올 정도로 주목을 받았던 GE·미라이공업·르노닛산·루이비통 등 각 분야에서 최고의 성과를 올리며 명실상부한 월드베스트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리더 8인의 생생한 이야기가 담겨 있다. 성공의 사다리를 타고, 세계 정상에 오른 사람들이 그들의 언어로 전하는 성공과 실패에 대한 이야기는 그래서 아름답고, 감동적이다.
단 한 건의 인터뷰를 위해 자그마치 6개월을 투자할 정도로 화제를 모았던 만큼 콘텐츠 하나 마다 생동감이 살아 있고, 내용의 깊이 또한 남다르다. 책에 실린 최고경영자들의 생생한 육성을 추적하다보면, 글로벌 무한경쟁의 정글에서 독보적 위치를 선점할 수 있는 21세기적 통찰력과 혜안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김영사 | 288쪽 | 값 13,500원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