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술정보화 솔루션 선두기업인 휴로닉스(대표 고영무)는 지난 17일 서울교육문화회관에서 개최된 2002 한국분자·세포생물학회 추계 학술대회 및 전시회에서 연구정보관리 솔루션 ‘아이랩'을 선보여 참석자들의 호평을 받았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서 휴로닉스가 선보인 연구정보관리솔루션 ‘아이랩'은 대학내 연구실·실험실에서 효율적으로 업무관리를 할 수 있는 인트라넷 시스템. ‘아이랩'은 연구실 내의 인력, 예산, 업적관리, 논문관리 등의 연구정보의 지속적이고 종합적인 관리를 통해 연구실내 자산관리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로 연구원들간의 정보 공유를 통해 연구원 부재에 따른 연구 지연을 미연에 방지 할 수 있다.
논문이나 기술보고서, 특허 등 연구업적의 손쉬운 입력으로 전자도서관 구축이 가능하고 각 프로젝트 단위로 연구비의 예산과 지출을 관리할 수 있다.
또 일반 PC 서버에 설치해 초보자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게시판 형태로 공지사항과 공용게시판, 메모확인 기능, 달력양식의 일정관리와 일괄적인 주소록 관리를 통해 연구실내의 커뮤니케이션을 원활히 돕는다.
‘아이랩'은 2001년에 출시돼 현재 서울대학교 기계항공우주공학부 연구실, KAIST 항공우주공학부 실험실, 포항공대 재료학부 실험실 등에서 성능을 인정받고 있다.
문의 : 02-873-1480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