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보육기업 맞춤형 사업화 지원
(사)한국창업보육협회는 우리나라의 역점과제 중 하나인 “기술창업 활성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발전으로 국가 경쟁력 강화에 이바지 하고자, 신기술 창업인프라 구축사업인 ‘창업역량 강화사업’과 ‘BI(Business Incubator) 창업성공률 제고사업’을 추진중이다.
BI창업성공률 제고사업은 전국 269개 대학·연구소 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한 4,500여 예비창업자와 창업초기기업들의 자립과 성장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보육관계자 역량강화, BI사업화지원 및 국내외 네트워크 구축사업을 지원하여 성공적인 기술사업화를 이룰 수 있도록 하고 있다.
BI기업 사업화를 위한 주요사업으로는 제품개선 컨설팅 지원, BI제품 공동전시 판매장 지원, 온라인 홍보지원사업인 홍보동영상(UCC) 제작지원, e-Book 제작, COBIAN 사이트 운영 등이 있다.
‘제품개선 컨설팅 지원사업‘은 제품의 용기·라벨·포장·디자인·금형· 패키지 구성 등 BI기업의 개선 희망제품에 대해 관련분야 전문가로부터 컨설팅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BI기업의 제품 개선과 혁신을 유도하여 제품경쟁력을 강화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BI제품 공동전시판매장 지원’은 우수 BI제품 지역 거점 공동전시판매장을 통해 안정적 판로를 제공함으로써 BI제품 인지도 확산 및 이미지를 제고하고자 강릉대(강릉 선교장내 기념품 샵), 호서대(행담도 휴게소내 충남도전시판매장), 인천대(인천 홈에버)에서 3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제품 홍보동영상(UCC) 제작 지원사업‘은 우수한 성능과 품질의 제품을 생산하고도 홍보가 부족하여 시장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BI기업들의 홍보영상물(UCC) 제작을 지원함으로써, 기업(제품)에 대한 이미지·인지도 상승은 물론 신뢰성을 확보하게끔 지원하는 사업이다.
‘e-Book 제작 및 홍보 지원사업‘은 BI기업의 유망상품(제품·기술·설비)을 e-Book 형태로 제작 지원하여, BI제품 전용 홍보사이트(COBIAN, www.cobianb 2c.com) 및 각 기업 홈페이지 게재, 국내외 바이어 대상으로 발송 등 다양한 기업·제품 홍보용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한다.
COBIAN은 창업초기기업 및 제품정보가 일목요연하게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화면을 구성하는 개편작업을 진행 중이다. 기업별 인증현황·판매유통망 링크화면·조회수 측정에 따른 베스트상품 지정기능·체험단 운영 등의 기능을 보완하여 이달 중순경 새로운 모습으로 오픈할 예정이다.
이 밖에, BI기업이 경영전반에 대한 전문가의 진단·지도(컨설팅)를 받을 수 있도록 쿠폰형태의 증서를 발행하여 지원하는 ‘BI기업 쿠폰제 컨설팅 지원사업‘은 BI기업의 경영실태에 대한 객관적인 진단과 실현가능한 대안을 제시하고 기업 맞춤형 지원과 체계적 지원의 기초자료로 활용할 목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제공: 한국창업보육협회
문의:042)867-0251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