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초대 규모의 ‘국제조리기기 및 단체 우수 급식기자재전(Kitchen Fair 2008)’이 한국조리기계공업협동조합(이사장 임성호) 주최로 20일부터 4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는 같은 기간 열리는 ‘푸드 위크(Food Week) 2008’ 행사의 일환으로 열린다. 푸드 위크 2008은 국제조리기기 및 단체 우수 급식기자재전, 국제식품박람회, 프리미엄농수축산물전시회, 서울쌀박람회 및 발효식품전, 호텔&레스토랑 산업전, 스위트 코리아, 경기우수농산물명품전 등 식품 관련 전시회가 동시에 열리는 대형 행사.
200여개사가 400여부스 규모로 참가하는 키친페어는 식품안전이 어느 때보다도 중요시 되는 시점에서 호텔 레스토랑 경영자, 학교급식담당자, 군부대급식 담당자, 병원 등 단체급식을 실시하는 기관 관계자들에게 보다 위생적인 설비와 급식을 가능하게 하는 우수한 제품에 대한 정보를 획득하는 기회를 누리는 행사로 주목된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지속적 연구개발 투자가 이뤄낸 신기술제품, 원가 절감형 상품 및 선진국 기술을 도입 접목해 국산화에 성공시킨 제품을 홍보하는 전시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최근 들어 국내주방 시장규모의 확대 및 웰빙 라이프를 추구하는 경향이 일반화 되면서 가정용 조리기기, 식기세척기, 김치냉장고, 쌀냉장고, 음식물 처리기기 등 일반 가정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도 선보인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