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청장, 여성벤처와 간담회

유창무 중소기업청장은 지난 27일 오후 6시 강남구 한국기술센터에서 한국여성벤처협회 이영남 회장 등 여성벤처기업 대표 22명과 간담회를 갖고 여성 벤처기업의 발전전략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여성 벤처대표들은 여성기업에 대한 투자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여성벤처펀드를 확대하고 해외시장 개척을 위해 여성벤처기업 실태조사자료 및 홍보자료 제작을 지원해 줄 것을 중기청에 건의했다.

■무선인터넷체험센터 개장
KT는 인텔 및 전자랜드와 공동으로 서울 용산전자랜드 신관 4, 5층에 ‘무선초고속인터넷 체험센터’를 개장, 고객들에게 네스팟 ID와 노트북 PC를 무료로 대여해 사용토록 하는 체험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최근 밝혔다.
내년 3월말까지 계속되는 이번 이벤트는 용산전자랜드를 찾는 고객들에게 KT의 무선랜 초고속인터넷서비스 네스팟과 인텔센트리노 기술 기반 노트북을 직접 체험토록 하는 공동 마케팅 사업의 일환으로 기획됐다고 KT 및 인텔 관계자들은 설명했다.
고객들이 본인 소유 노트북이나 PDA(개인휴대단말기)를 소지하고 체험센터를 방문할 경우에도 무선랜카드와 네스팟 ID를 대여받아 전자랜드 건물 내에서 사용할 수 있다.

■안철수硏, 中서 제품출시
통합보안기업 안철수연구소(www.ahnlab.com)는 중국의 현지 협력사인 자바소프트와 공동으로 ‘신제품 출시와 안티바이러스 사업 전략 발표회’를 베이징 힐튼호텔에서 열고,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최근 밝혔다.
안철수연구소는 이날 발표회와 함께 클라이언트용 백신 ‘Virus Clean for Client’를 비롯해 4종의 서버용 백신과 중앙 관리 제품, 보안 ASP(온라인소프트웨어임대) 등 총 7종의 제품을 출시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