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로 미국에서 일회용 휴대폰(사진)이 대형 약국 체인점을 통해 일반 소비자들에게 판매되기 시작했다.
최근 미국 현지언론에 따르면 미국의 정보통신(IT) 전문업체인 호프온(Hop-On)사는 코드분할다중접속(CDMA)방식의 일회용 휴대폰을 지난주부터 대형 의약 소매업체인 월그린의 사우스캘리포니아지역 체인점 3곳을 통해 판매 개시했다.
호프온은 출시를 앞두고 일반 소비자들은 물론 소매업체들의 수요가 당초 예상치를 훨씬 상회함에 따라 향후 생산능력을 대폭 늘리는 한편 판매점도 월그린의 미국 전역 체인점으로 확대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피터 마이클 호프온 회장은 “넓은 유통망을 보유한 월그린과의 판매제휴는 메이저 통신업체로 거듭날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미국은 물론 전세계적으로도 사업을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호프온은 지난해말 자사가 개발한 60분 분량의 발신전용 1회용 휴대폰을 세븐일레븐을 비롯해 K마트, 타깃 등 대형편의점 체인망을 통해 대당 30달러에 판매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이 휴대전화기는 마이크로폰에 상대방 전화번호를 말하면 통화가 되도록 음성인식 소프트웨어가 내장돼 있다. 또 핸즈프리 사용을 위해 이어폰도 포함돼 있다.
이 제품은 최근 미국의 시사주간지 타임지로부터 ‘올해 최고의 발명품'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얻기도 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