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중소기업 CEO와 관련 고위 공무원들의 높은 관심 속에 1기 수료생을 배출한 ‘SB-CEO School’이 제 2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중소기업중앙회와 중소기업연구원은 중소기업 최고경영자를 대상으로 하는 ‘SB-CEO School’ 2기 수강생을 다음달 13일까지 모집한다고 최근 밝혔다.
SB-CEO 스쿨은 중소기업 최고경영자의 실전능력을 배양하고 경영현안 해결을 도모하는 새로운 개념의 최고경영자 과정. 특히 중소기업 경영에 초점을 맞춰 다른 최고경영자과정과 차별화를 추구했다.
지난해 8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된 1기 과정에는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은 물론 최철국, 허범도 의원과 유관기관장, 중소기업 CEO 등 총 87명이 참여해 배움에 대한 뜨거운 열기를 반영했다.
오는 3월부터 시작되는 2기 과정은 32개의 정기강좌와 5회의 조찬특강으로 구성돼 있다. 정기강좌는 각각 △리더십 △M&A △신사업개발 △위기관리경영 △문화경영 △교양 등 6개 주제로 구별돼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강사로 강좌를 진행하게 된다. 정기강좌는 매주 월요일 오후에 진행된다. 특히 2기 강좌는 현제의 경제위기 상황과 기업현실을 커리큘럼에 적극 반영, 불황기에 대응하는 전략 수립, 현안 해결 모델 제시에 중점을 두고 있다.
2기 모집정원은 70명이며 다음달 13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한다.

■사진설명 : ‘SB-CEO School’이 제2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사진은 지난해 진행된 1기 과정 강의 장면.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