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企 기술지원정책 국민공모
중소기업청은 중소기업 기술지원정책 발굴 및 개선을 위해 오는 5월10일까지 국민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중기청은 “참여정부 출범을 계기로 중소기업계 등 각계 각층의 의견을 수렴해 실현가능한 정책 대안은 하반기 수립되는 `중소기업 기술혁신 촉진계획’에 반영키로 했다”고 설명했다.
공모내용은 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 향상을 위한 신규 정책, 기존 기술지원정책 및 기술인력 양성제도의 개선방안 등이며 우수작에 대해서는 상금과 중기청장 표창이 수여된다. 문의 ☎042-481-4449.

■‘EU 무역관련 환경기준’ 발간
외교통상부는 유럽연합(EU)의 환경기준중 무역규제 소지가 있는 기준을 설명한 ‘EU의 무역관련 환경기준’ 책자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EU의 환경기준은 역내외 국가에 무차별 적용돼 직접적인 무역규제 수단으로 사용되고 있지는 않으나 기준을 충족하지 못할 경우 시장진출에 어려움이 예상된다고 외교부는 설명했다.
책자는 외교부 홈페이지(www.mofat.go.kr)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GD상품 선정계획 공고
산업자원부는 올해 우수산업디자인(GD)상품 선정계획 공고를 통해 6월2일부터 4일까지 GD상품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산자부는 GD상품에 대해 정부 조달에서 우대하는 한편 올해부터 우수상 이상 수상업체에 대해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운영하는 ‘디자인e마켓’에 무료로 입점시키고 배너광고도 실어주기로 했다. 선정결과 발표 및 시상은 7월24일에 이뤄지며, 세부사항은 디자인진흥원 홈페이지(www.designdb.com)를 참고하면 된다.

■중소기업 생산정보화 지원사업
중소기업청은‘2003년도 중소기업 생산정보화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생산현장의 정보화를 추진하는 업체에 정보시스템 도입 비용의 최고 50%까지 5천만원 한도내에서 지원해 주는 사업으로 올해에는 이 사업에 총 67억원을 투입, 130개 업체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중기청은 설명했다. 지원을 희망하는 업체는 생산정보화를 추진할 IT업체와 계약을 체결한 뒤 오는 4월 25일까지 각 지방중기청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전시전문 연수과정 첫 개설
KOTRA는 오는 5월19일부터 23일까지 세계 전시산업의 중심국인 독일의 전시전문가들을 초청해 국내 최초로 전시전문 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에는 전시 분야 석사 과정을 운영중인 라벤스부르크 대학 교수와 다국적 전시 전문기업의 고위인사 등이 강사로 나서 전시회 기획, 마케팅 등을 강의할 예정이라고 KOTRA는 말했다. 참가 신청은 4월22일까지이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