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월22일 개최된 한국지하수협동조합을 시작으로 본격 돌입했던 협동조합 총회시즌이 지난달 27일 중소기업중앙회 정기총회를 끝으로 막을 내렸다. 올해는 한국금속가구공업협동조합연합회 김홍근 신임 회장과 한국금속공업협동조합 조성환 신임 이사장 등 총 15명의 신임 회장·이사장이 탄생했다. 신임 회장·이사장의 프로필을 소개한다. <편집자 주>

대한직물(연) 윤성광 회장

대한직물공업협동조합연합회 윤성광 신임 회장(65)은 영남대학교 섬유공학과를 졸업하고 한국화섬가공(주)에서 근무했다.
79년 동진화섬공업사를 설립해 현재까지 경영하고 있으며 신합섬가공사협의회 회장, 대구 성서산업단지관리공단 이사장, 한국섬유개발연구원 이사장을 역임했다.

금속가구(연) 김홍근 회장

한국금속가구공업협동조합연합회 김홍근 신임 회장(59)은 청주대학교 경영학부를 졸업하고 청주세무서와 현진실업에서 근무했다.
82년 (주)피아실업을 설립하고 지난 94년 피아산업(주)로 사명을 변경했다. 서울경인금속가구협동조합 이사장을 역임했다.

재생용재료수집판매업(연) 홍종헌 회장

한국재생용재료수집판매업협동조합연합회는 지난달 총회를 개최하고, 신임 회장으로 홍종헌 남부자원 대표(60)를 선임했다.
홍 신임 회장은 공주고를 졸업하고 태양상사, (주)강남늘푸른환경 대표를 역임했다. 지난 2004년 남부자원을 설립했다.

금속조합 조성환 이사장

한국금속공업협동조합 조성환 신임 이사장(66)은 단국대를 졸업하고 1976년 신성산건을 설립했다.
2003년 신성산건에서 신성컨트롤(주)로 기업인적분할 후 대표를 맡고 있다. 서울대 최고경영자과정을 수료하고 전경련 국제경영원 이사를 역임했다. 2008년 수출 2천만불탑을 수상했다.

기업문서배송업조합 이순희 이사장

한국기업문서배송업협동조합은 최근 개최된 정기총회에서 이순희 (주)오에스로지스틱스 대표이사(53)를 신임 이사장으로 선임했다.
이 신임 이사장은 포항고등학교를 졸업하고 국일물류(주) 전무이사를 역임했다. 2002년부터 (주)오에스로지스틱스 대표이사를 맡고 있다.

면류조합 경정수 이사장

한국면류공업협동조합 신임 이사장으로 선임된 경정수 (주)우정식품 대표이사(50)는 중앙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86년부터 삼정식품 전무이사를 역임했다.
지난 90년 (주)우정식품 대표이사에 취임, 회사를 경영해오고 있다.

목재조합 이경호 이사장

한국목재공업협동조합 이경호 신임 이사장(59)은 중앙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86년 영림목재(주) 법인전환과 함께 대표이사에 취임했다.
현재 한국목조건축협회 고문, 한국물류협회 부회장, 한국가구학회 부회장을 맡고 있다. 77년 신한국인상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무인경비업조합 김종호 이사장

한국무인경비업협동조합은 지난달 총회를 열고 김종호 고려에스이주식회사 대표이사(55)를 신임 이사장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김 신임 이사장은 동아대학교를 졸업하고 89년부터 98년까지 동서오에프시스템(주) 대표이사를 역임했다. 99년부터 고려에스이주식회사 대표이사로 재직중이다.

산업로조합 채 혁 이사장

한국산업로공업협동조합 채혁 신임 이사장(43)은 고려대 화학과를 졸업한 후, 대일화학과 동방기계산업(주), (주)현대기연에서 근무했다.
지난 97년 (주)동방환경기연을 설립했으며 서울대 공대 최고전략과정을 수료했다. 현재 (사)한국소각시설협회 이사를 맡고 있다.

석회석가공업 한창희 이사장

한국석회석가공업협동조합 한창희 신임 이사장(43)은 서울대 기계설계학과와 대학원을 졸업했다.
91년부터 현대중공업(주)에서 근무하다 96년 (주)삼보광업 기술담당 이사로 영입됐고 98년 대표이사에 취임했다.

용접조합 남성대 이사장

한국용접공업협동조합 남성대 신임 이사장(63)은 중앙대 사회개발대학원을 수료했다.
지난 79년 우성기전주식회사를 설립해 현재까지 경영하고 있다. 88년 조합 이사, 2006년 조합 감사를 역임했으며 89년 중소기업중앙회 우수경영자 표창을 수상했다.

자동제어조합 최전남 이사장

한국자동제어공업협동조합 최전남 신임 이사장(60)은 한양대 전기공학과를 졸업하고 연세대 공학대학원 공업경영학과를 졸업했다.
78년 남성기전공사를 설립하고 81년 남성기전(주) 법인전환 후 대표이사에 취임했다. 연세대 IT정보화 최고위과정과 서울산업대 기계설비 최고위과정을 수료했다.

전등기구조합 노시청 이사장

한국전등기구공업협동조합 노시청 신임 이사장(58)은 연세대 전기공학과를 졸업하고 75년 보암전자재료연구소를 설립했다.
84년 (주)필룩스를 설립하고 2001년 대표이사 회장에 취임했다. 현재 조명박물관장, 경기북부상공회의소 회장, 전기제품안전협회 부회장을 맡고 있다. 2001년 수출 2천만불탑을 수상했다.

정기간행물조합 황호직 이사장

한국정기간행물협동조합 황호직 신임 이사장(71)은 충남대학교 경영대학원을 수료하고 78년부터 2007년까지 국제문제연구소 이사장 겸 발행인을 역임했다.
2007년부터 한부모가정연구소 대표, 월간 아름다운가정 발행인을 맡고 있다. 2003년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통조림식품조합 김경환 이사장

한국통조림식품공업협동조합은 최근 열린 총회에서 김경환 (주)삼아씨에프 대표이사(56)를 신임 이사장으로 선임했다.
김 신임 이사장은 부산 덕원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우성식품, 일동제관공업(주)를 거쳐 94년 (주)삼아씨에프 대표이사에 취임했다. 2005년 중소기업중앙회 공로상을 수상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