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계면활성제·접착제공업협동조합(이사장 박준곤)은 업계 기술개발 지원사업의 하나로 계면활성제 제조업체를 비롯한 원료업체 및 수요업체의 연구자와 기술자, 관리자를 대상으로 제4회 계면활성제 기술세미나를 오는 11일(금)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협동조합중앙회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 특히 이번 세미나에서는 PL법 시행에 따른 계면활성제업계의 대응전략을 비롯한 4개주제가 발표될 예정이다. (문의:02-842-0747)
■한국다이캐스트공업협동조합(이사장 이임우)은 오는 11월 7일부터 9일까지 일본 요코하마에서 개최되는 ‘2002 일본 다이캐스팅박람회’참관단을 이달 15일까지 모집한다.(문의:02-716-1611/2)
■한국자동제어공업협동조합(이사장 권국범)은 이달 9일, 10일 양일간 무주리조트 티롤호텔에서 전국 지자체, 시·군 상수도사업소, 환경사업소, 위생처리사업소 등의 실무운영자와 계약담당자를 대상으로 자동제어기술세미나를 개최한다. 협동조합이 실 수요기관 담당자를 대상으로 기술세미나를 개최하는 것은 자동제어조합이 지난해 처음 시작한 이래 올해 2회째로 물품의 공급자가 수요기관의 요구에 앞서 자발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공공기관의 중소기업제품 구매를 증대시키기 위한 것이다.
■한국계량계측기기공업협동조합(이사장 홍백파)은 지난 1일 이번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강릉시와 동해시에 수재의연금 각 5백만원씩 1천만원을 전달하고 위로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