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피아가 대구·경북지역 중소기업들의 판로개척과 지역경제 회생의 선봉역할을 담당하도록 만들겠습니다.”
대구중소기업제품판매장 ‘드림피아’김영복 초대점장은 지난 16일 이처럼 포부를 밝혔다. 김 점장을 만나 판매장에 관한 사항을 물었다.
△몇개 업체들이 입점했나?
- 총 61개 업체가 입점했다. 입점을 희망하는 업체들 중 지역을 대표하고 품질이 우수한 중소기업들만 엄선했다.
△드림피아의 장점은?
우선 가격이 싸다. 생산자와 직거래를 통해 유통마진을 최소화시켰기 때문에 백화점에 비해서는 30∼40%, 할인점대비 5∼10% 정도 저렴하다.
물론 품질도 어떤 곳보다 뛰어나다. 중소기업 스스로의 명예를 걸고 제품을 내놨기 때문이다. 특히 장인정신이 깃든 공예품도 선보일 예정인데, 공예품을 넘어 예술품에 가까울 것이다.
△앞으로 계획은?
중소기업제품의 우수성을 홍보해 시장개척을 지원하고, 인터넷쇼핑몰 구축을 통해 지역 중소기업들의 제품 판로개척 확대에 드림피아가 앞장 설 것이다.
또 드림피아가 취급하지 않는 식품류 등은 농협과 연계해 시너지효과를 극대화시킬 계획이다.
지난 83년 화성산업 동아백화점에 입사, 20년간 유통분야에만 종사한 유통전문가로 통하는 김영복점장은 “20년간의 노하우로 드림피아를 지역 최고의 유통명소로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