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장희 교수 中企중앙회 자문위원 위촉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최근 유장희 이화여대 명예교수를 기업정책분야 자문위원으로 위촉했다.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 회장은 “유장희 교수는 한국경제의 핵심적인 경제정책 방향과 과제에 대해 정부, 학계 및 언론 등에 활발하게 자문을 해오고 있다”며, “중소기업 정책수립과 경제현안 대응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유장희 교수는 “중소기업은 우리나라 경제활력 회복과 성장동력의 원천이며, 미국·일본 등 선진국도 중소기업이 국가경제의 근간을 이루고 있다”며 최근 우리경제는 고용없는 성장과 실업문제가 심각한데 중소기업은 일자리창출의 핵심역할을 하고 있고, 앞으로 작은 힘이지만 중소기업의 육성과 발전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중소기업중앙회 관계자는 유 교수는 중소기업 정책 수립과 규제개혁 등을 비롯해 중앙회의 대내외 정책분야 활동에 대한 자문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유 교수는 1941년 전북 전주 출생으로 서울대 경제학과, 美 UCLA(경제학 석사), 美 텍사스 A&M 대학원에서 경제학 박사 학위를 취득하고 대외경제정책연구원장, 이화여대 국제대학원장, 한국경제학회 등을 역임했다.
현재 대한민국 학술원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이화여대 명예교수, 한국선진화포럼 정책위원장 등에 재임 중이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