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사업체 트렌드모니터와 엠브레인이 최근 전국 13세 이상 50세 미만의 사용자 951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넷북을 가장 많이 쓰는 장소로 집을 꼽은 이용자가 전체 사용자의 51.9%로 집계돼 의외의 결과로 나타났다.
이어 학교가 24.4%였으며, 이동 시(12.2%), 회사(8.4%) 등이 뒤를 이었다.
2순위 선택까지 더한 결과에서도 집이라는 응답이 74.0%로 가장 많았고, 학교와 이동 시, 회사 등이 마찬가지 순서로 나타나 기존의 인식과는 다른 결과를 보였다.
넷북 용도로는 인터넷 검색이 61.1%로 1위였으며, 정보관리(41.2%), 문서작업(37.4%) 등이 각각 2, 3위를 차지했다. 이들 용도는 모두 지난해에 비해 수치가 높아졌다.
반면, 온라인 강의, 동영상 시청, 블로그·개인홈페이지 관리, 자료 다운로드 등 용도는 지난해에 비해 수치가 낮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중소기업뉴스
webmaster@kbiz.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