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들이 선호하는 CEO 유형중 ‘유비’ 스타일이 1위를 차지했다.
최근 잡코리아가 직장인 449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
삼국지 영웅 중 기업 CEO로 가장 따르고 싶은 스타일은 누구냐는 질문에, 52.6%가 ‘어진 인품의 소유자며 덕으로 기업을 경영’하는 ‘유비’스타일이라고 답했다.
이어 32.5%가 ‘냉철하고 치밀한 전략가로 능력을 우선시하는 확실한 신상필벌’의 ‘조조’ 스타일이 차지했다. 마지막으로14.9%가 ‘유연한 생각의 소유자로 원칙보다는 실리추구’가 우선인 ‘손권’ 스타일이로 나타났다.
귀사의 CEO는 어떤 스타일이냐는 질문에는 ‘조조’가 34.5%로 가장 많았으며 이어 ‘유비’가 32.1%, ‘손권’이 29.6%, ‘기타’ 3.8%순이었다.
기타의견으로는 △부하직원을 믿지 못하고 신뢰하지 않는 ‘원소’ △능력은 있으나 밑에 사람들에게 신임을 얻지 못하는 ‘장비’ △개인의 이익을 우선시 하는 ‘동탁’ 스타일 등이 있었다.
현재 본인의 능력을 충분히 펼칠 CEO를 만났느냐는 질문에는 71.9%가 ‘아직 만나지 못했다’고 답했다. 만나지 못했다고 답한 323명을 대상으로 향후 계획을 묻는 질문에는 ‘이직을 한다’가 43.7%로 가장 많았으며, ‘그냥 회사를 다닌다’가 41.2%로 뒤를 이었다. 그외 ‘창업을 한다’가 13.9%, ‘기타’가 1.2%를 차지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