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중소기업이 세계 시장에서 성공해 글로벌 히든챔피언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필요한 것은 ‘독보적인 기술력과 남다른 기업가 정신’이라 지적됐다.
중소기업중앙회와 전경련 중소기업협력센터는 29~30일 ‘새로운 기업환경과 중소기업의 대응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 연사로 초청된 성필문 스테레오픽쳐스 대표는 “10년 전부터 차근차근 기술을 쌓아 확실한 우위를 점한 것이 성공 비결”이라고 말하며 기술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성 대표는 “기술력에 자신을 갖고 헐리우드 시장을 꾸준히 노크했다”며 “지금은 헐리우드 영화사에서 작업 요청이 쇄도한다”고 밝혔다.
스테레오픽쳐스는 2D영상을 3D로 변환하는 업체로 前 워너브라더스 사장인 제임스 밀러가 이 회사의 미국법인 사장에 영입된 것으로 유명하다.
스테레오픽쳐스는 미 영화사들의 입찰테스트에서 2008년 이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3D 전환기술력이 세계 최고라는 평을 받고 있다.
이어 유영희 유도실업 대표는 자신의 위기 극복 과정을 설명하며 기업가정신이 중요함을 역설했다.
유 대표는 “기업경영을 하다 보면 여러 난관을 만난다”며 “중요한 건 이를 계기로 한 단계 더 도약하려는 의지”라고 말했다.
유도실업은 플라스틱 금형의 핵심장비인 ‘핫러너시스템’을 제조한다. 2008년부터 세계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대표적 강소기업이다. 현재 30여 국가에 지사를 운영 중이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