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적 감성과 예술적 감각 터치를 통한 중소기업 가치경영에 활력을 불어 넣을 제2기 SB문화경영아카데미가 오는 25일 시작된다.
이번에 운용되는 2기 교육과정에는 ‘문화공간을 활용한 지역마케팅’,‘감성조명을 통한 기업경영 전략’,‘차별적 마케팅전략과 문화예술’ 등 중소기업에 적합한 문화경영기법이 체계적으로 제시될 예정이다.
1기 교육을 수강한 중소기업 대표들은 문화경영을 통해 회사의 품격과 브랜드 가치가 높아졌다는데 인식을 같이하고 칭찬문화와 사내 독서동아리 등 문화경영을 통해 회사분위기가 밝아지고 회사에 대한 애정이 높아졌다고 입을 모으고 있다.
중소기업중앙회는 문화체육관광부와 공동으로 중소기업의 문화경영 확산을 위해 ‘문화로 인사하기 운동’을 펼치고 있으며 지난해부터 중소기업의 창의적 기업문화 구축, 문화기업 이미지 창출을 위해 SB문화경영아카데미를 개설, 운영하고 있다.
중소기업중앙회 관계자는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중소기업 CEO들에게 문화예술을 통한 조직역량강화 및 기업의 서비스 전략 등을 연구, 개발할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할 것”이라며 “문화경영의 효과가 소비자의 감동을 이끌어 내 지속성장이 가능한 기업으로 변화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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