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이 협력업체와의 상생경영 강화를 위해 해외진출 희망 업체 교육을 연중실시한다.
현대건설은 지난달 28일부터 연말까지 해외진출 희망 600여개 협력업체 임직원 1000여명을 대상으로 ‘해외진출 희망 협력업체 교육과정’을 개설해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이 교육과정은 협력업체의 직무능력을 향상시켜 해외진출을 지원하고 아울러 상생협력을 통한 동반 성장을 도모, 2015년 글로벌 리더가 되기위한 목적에서 시작됐다.
영업이익 2조원을 달성해 ‘글로벌 톱 20’에 진입하겠다는 ‘2015 글로벌 원 파이어니어’라는 중장기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협력업체가 그만큼 중요하다는 인식에 따른 것이다.
지난달 말 현대건설 인재개발원에서 열린 첫 교육에서는 중동의 국제관계, 글로벌 비즈니스 협상(Global Business Nego tiation) 등 해당 국가에 대한 거시적 이해를 돕는 과목은 물론 현지 인력관리, 구매 관련 등 실무에 이르기까지 협력업체들의 해외진출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강의가 진행됐다.
해외진출 희망 협력업체 교육은 5월24일과 6월9일 등 이틀동안 진행되며 7월부터는 격월로 정기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현대건설은 협력업체와 다양하고 지속적인 상생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지난 3월에는 760여개 협력업체와 ‘상생협력 및 공정거래협약’을 체결, 금융기관과 연계하는 ‘상생협력 펀드’ 조성 및 ‘대금지급기일 단축’, ‘현금지급비율 개선’ 등을 추진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