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거리나 카페 등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는 곳에서는 언제 어디서나 전문쇼핑몰(소호몰) 상품을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게 됐다.
쇼핑몰 구축 솔루션 카페24(ww w.cafe24.com)를 운영하는 심플렉스인터넷은 전문쇼핑몰을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쉽게 제작·구축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하고 7일부터 서비스에 나선다고 최근 밝혔다.
이 시스템은 카페24 솔루션을 사용하는 전문쇼핑몰들의 홈페이지 주소를 그대로 입력하면 모바일 전용 쇼핑몰로 변환해주는 플랫폼이다.
특히 ‘바로가기’ 아이콘을 스마트폰 메인 화면에 등록할 수 있어 단골 쇼핑몰을 스마트폰 홈 화면에서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
모바일 환경에서 무통장 입금은 물론 신용카드나 휴대전화 결제 기능까지 제공된다.
전문쇼핑몰은 패션, 레저 등 종합쇼핑몰의 카테고리를 여성의류 전문쇼핑몰, 등산 의류 전문쇼핑몰, 구두 전문쇼핑몰 등으로 보다 세분화해 관련 상품을 취급한다.
전문쇼핑몰 거래 규모는 지난해 전체 전자상거래 거래액 20조6천410억원의 25%인 5천196억원에 달했다.
이번 시스템 출시로 카페24 솔루션을 통해 운영되는 쇼핑몰 수십만 곳이 모바일로 옮겨갈 수 있어 소비자 이용률이 대폭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