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이공계인력중개센터가 실효성있는 정보제공과 맞춤형 매칭 서비스로 이공계 인력 채용지원에 적극 나서고 있다.
정부의 이공계 지원특별법에 따라 지난 2003년 산기협 내에 설치된 이공계인력중개센터는 국내 유일의 이공계 특화 전문 취업기관으로 취업사이트(www.RNDJOB.com) 운영 등을 통해 미취업 이공계 인력과 구인기업에게 구인·구직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5만명의 구직인력 데이터베이스(DB)를 확보, 연구인력 채용을 희망하는 인사채용담당자들에게 맞춤형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인프라가 취약한 중소기업 지원을 위해 전문연구요원제도(병역특례), 중소기업 고급연구인력지원사업, 퇴직과학기술자(테크노닥터) 활용을 통한 중소기업 기술역량 확충사업, 중소기업 청년취업 인턴제, 인력채용패키지사업, 이공계 전문기술 연수사업 등 다양한 정부 인력지원사업도 실시하고 있다.
산기협 관계자는 “정부부처 및 지자체, 대학, 유관기관등과 연계한 대규모 채용박람회를 통해 작년말까지 총 8,500여명의 이공계 미취업 인력이 채용됐다”며 “올해는 실질적인 채용연계율을 높이기 위해 기업들에게 맞춤형 매칭서비스를 제공하고 실효성있는 채용박람회를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