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이 유니세프(UNICEF: 국제연합아동기금)와 함께 지난 1994년부터 펼치고 있는 ‘사랑의 기내 동전 모으기 운동(Change for Good)’모금액이 만 16년 만에 50억원을 돌파했다.
윤영두 사장은 최근 열린 기념행사에서 “50억 모금은 고객들의 순수한 기부를 통해 모아진 금액이라는 데 가장 큰 의미가 있다. 이 운동이 단순히 금액 모금을 넘어 우리 나라의 건전한 기부문화 정착에 기여하고 있다”며 탑승객들의 자발적인 기부에 감사의 뜻을 밝혔다.
‘사랑의 기내 동전 모으기 운동’은 국내에서 사장되기 쉬운 외국 동전을 모아 어려움에 처한 세계의 아동들을 돕기 위해 실시된 것으로, 지난 해에는 연간 최고인 7억 4천만원이 모금되는 등 해마다 모금액이 급증하고 있다.
모금액은 전 세계의 고통받는 아동들을 위해 사용되었으며, 아프리카의 식수난을 해결하기 위한 우물 지원 사업 등에도 유용히 쓰일 예정이다.
회사측에 따르면 아시아나를 탑승할 때마다 비즈니스석 대신 일반석을 이용하며 지속적으로 차액을 기부해 현재 3천만원 가까이 기부하는가 하면, 한번에 1만 달러를 기부하는 승객도 있는 등 고액 기부 사례도 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이 지난 1994년부터 유니세프와 함께 진행한 ‘사랑의 기내 동전 모으기 운동’ 모금액이 50억원을 돌파했다. 이를 기념해 지난 21일 김포공항에서 열린 기념행사에서 승무원들이 아프리카 우물을 상징하는 모금함에 동전을 채우고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