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기반보호법 개정 요구

보안 솔루션 개발사들의 모임인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KISIA. 회장 안철수)는 지난 2001년 제정된 정보통신기반 보호법이 금융감독원의 정보공유분석센터(금융ISAC)와 민간업체와의 공정한 경쟁을 방해한다며 법개정을 강하게 요구했다.
KISIA는 지난달 29일 오후 서울 소공동 프라자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금감원이 금융기관을 대상으로 금융ISAC으로부터 보안취약 정보분석 평가를 받도록 간접적으로 유도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KISIA 측은 이날 은행, 보험사 등 금융기관의 보안 취약점을 분석하는 기관을 지정한 정보통신기반보호법 9조 3항 가운데 금융ISAC을 제외시키는 내용의 법률개정안을 관련 부처에 건의키로 했다.

■안티바이러스 솔루션 중소기업에 보상 판매
한국트렌드마이크로(대표 함재경)는 내달 1일부터 한달간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안티바이러스 통합솔루션 보상판매를 실시한다고 최근 밝혔다.
임직원수(user) 200명 이하의 중소기업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이번 행사를 통해 기업들은 기존에 비해 50% 이상 저렴한 비용으로 안티바이러스 솔루션을 구매할 수 있다.
보상판매 대상제품은 자사 및 타 회사의 제품도 해당된다고 이 회사는 덧붙였다.

■‘이달의 우수전자책’ 선정
문화관광부는 지난달 29일 ‘이 달의 우수전자책’과 ‘이 달의 우수게임’을 선정, 시상했다.
‘이 달의 우수전자책’에는 「Kid 50 English」(디자인하우스刊)와 「아프리카에서 온 앵무새」(동사모刊)가 선정됐다.
‘이 달의 우수게임’은 PC·온라인·비디오게임 부문에 「써니하우스」(나비야인터테인먼트 제작), 업소용·모바일·PDA 부문에 「메탈컴벳」(마나스톤 제작)이 각각 선정됐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