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시중 방송통신위원장은 최근 케이블TV 업계 주요 관계자들을 향해 방송통신 융합의 스마트 시대를 맞아 치열한 서비스 혁신을 통한 경쟁력 강화를 주문했다.
최 위원장은 신라호텔 영빈관에서 열린 케이블TV 업계의 신년하례회 행사에 참석, 축사를 통해 “미래 방송을 주도하는 경쟁에서 뒤처지는 것은 바로 도태이며 준비된 자들에게 변화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케이블 업계도 스마트 시대를 평범하게 준비해선 안 되며 치열하게 준비해야 한다”고 말했다.
최 위원장은 “디지털 전환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고, 융합환경에서 적극적인 신규 서비스 진출을 통해 품질과 수익성을 개선해나가길 바란다”며 “방송은 산업일 뿐 아니라 사회 문화 전반에 큰 영향을 미치는 공익 분야인 만큼, 국민과 호흡하고 일상을 같이하며, 소외계층에 대한 따뜻한 배려도 다해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최 위원장은 “방통위는 스마트시대를 선도하는 정책으로 방송산업 전반의 선진화를 이루는 데 심혈을 기울일 것”이라며 “종합편성채널 등 신규 채널 지원과 방송콘텐츠 경쟁력 강화, 방송광고시장 규제 개선과 광고판매시장 경쟁 체제 도입, 디지털전환의 차질없는 추진 등을 통해 전 국민이 디지털 미디어의 혜택을 누리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