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글로벌 태블릿PC 시장에서 기업 시장의 비중이 상당할 것이라는 전망이 잇따라 제기되고 있다.
최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컨설팅업체 딜로이트는 최근 올해 태블릿PC 시장의 25%가 넘는 1천만대 이상이 기업 시장에서 판매될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았다.
시장조사업체 IDC는 올해 태블릿PC 출하량이 약 4천500만대에 이를 것으로 추정한 바 있다.
딜로이트는 태블릿PC가 기업시장으로 급속히 확산될 이유에 대해 기업 종사자들이 개인용으로 태블릿PC를 구매하면서 업무 효율화를 체감하게 돼 기업이 모바일 오피스 용도로 활용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 소매와 제조업, 의료 등의 업계에서는 직원용으로 태블릿PC를 시험적으로 도입하는 움직임이 일부 진행되고 있는 점을 들었다. 딜로이트는 올해 소매 업계와 의료 분야에서만 500만여대의 태블릿을 도입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전망했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체인지웨이브 리서치가 최근 기업들을 상대로 진행한 설문 조사 결과에서도 올해 상반기에 태블릿PC를 도입하는 기업이 2배 이상 늘어날 것으로 나타났다.
응답 기업의 14%는 1분기에 업무용 태블릿PC 구매를 계획 중이며, 7%의 기업은 이미 일부 직원에게 태블릿PC를 지급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체인지웨이브 조사에서도 지난 3분기 내에 태블릿PC 도입을 고려하는 기업 중 78%가 애플의 아이패드를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