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밸리의 광촉매 제조 전문 환경 벤처기업인 이앤비코리아(대표 김현용)는 경기도의 환경설비 업체인 미지텍(대표 양재용) 및 전자부품업체 케이티전자(대표 박정길), 패널전문업체 썬라이텍(대표 이현) 등과 공동으로 광촉매(Photocatalyst) 공기정화기를 개발, 출시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에 개발된 공기정화기(상품명 ‘AMAN’)는 7단계의 공기청정 기능을 갖춰 기존 정화기의 필터와 전기 집진 방식이 해결하지 못한 바이러스 및 유해가스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우선 프리 필터로 미세 먼지와 악취 가스를 제거한 뒤, 복합 광촉매 반응장치로 발암성 물질이나 유해가스를 분해하고 나노실버 필터를 통해 살균과 최종 헤파 필터에서의 고효율 집진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 제품은 특히 전면에 라이트 패널이 달린 액자 타입의 벽걸이형이어서 가정과 사무실 등에서 공기정화기능과 함께 조명 기능, 가족 및 풍경사진 등을 담아 장식할 수 있는 고급 인테리어 기구로도 활용할 수 있다.
이앤비코리아 등은 올 연말까지 국내뿐 아니라 이 공기정화기 매출의 40%를 해외시장에서 거둔다는 목표 아래 현재 미국 UL(가전제품 안전기준 검사)마크 승인을 추진중이다.
이앤비코리아의 윤기동 이사는 “이 제품은 단계별 공기청정 기능으로 집진율 99%, 탈취율 98%까지 가능하다”며 “특히 최근 사스(SARS) 공포와 신축건물 증후군 등 실내 공기질의 위험성이 대두되면서 급성장 할 것으로 예상되는 공기청정기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