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협력회사와 연구·개발(R&D)에 5년간 400억원을 지원하고 현금지원을 강화하는 등 동반성장 5대 전략을 발표했다.
LG전자는 지난 12일 서초 R&D센터에서 구본준 부회장을 비롯한 경영진과 1,2차 협력업체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동반성장 결의식을 열고 이같이 밝혔다.
이에 따라 LG전자는 ▲경쟁력 강화 ▲차세대 기술 ▲금융지원 ▲교육·인력지원 ▲프로세스 혁신 등으로 나눠 협력사 지원에 나설 방침이다.
우선 협력사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식경제부, 협력회사와 함께 3자 협력을 통해 생산, 제조, 물류, 생산성관리시스템 등 경영 전반의 혁신을 지원하는 ‘대·중소기업 생산성 혁신 파트너십 컨소시엄’을 시작한다.
협력사가 해외로 진출할 경우 운영자금 지원도 늘리고 법률자문도 제공할 계획이다.
차세대 기술 분야에선 올해부터 협력회사와 연간 80억원 규모로 LED, 태양광 등 중장기 신사업 R&D를 5년 동안 지원하는 방안이 새로 마련됐다.
오픈 이노베이션 포털 사이트(www.collaborateandinnovate.com)를 활용해 협력회사가 신기술을 바탕으로 사업제안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늘릴 계획이다.
금융지원은 직접 자금지원과 혼합·간접 지원으로 이원화했다.
직접 자금 지원은 무이자 자금 지원 100억 원, 설비 생산성 향상투자 415억 원 등 총 515억 원 규모로 올해 집행되고, 혼합·간접 자금 지원은 상생협력펀드, 네트워크론 등 2천750억 원 규모로 운영된다.
현재 시행중인 하도급 100% 현금지급, 월 2회 대금지급을 유지하며 지급기일은 15일에서 10일로 단축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