냄새 없고 건강한 주방위한 레인지 후드

㈜은하(대표 용영수)는 주방 환기에 필수인 레인지 후드 ‘알키온’을 선보이고 있다. 감각적인 색상을 채용하고, 공기방향유도담파·열교환기 등의 기술로 환기성을 높인 제품이다.
요리할 때 환기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 진동하는 냄새로 괴롭지만 건강에도 해로울 수 있다.
가스에서 발생하는 일산화탄소 등을 요리하는 사람이 그대로 흡수하기 때문에 두통이나 메스꺼움 등의 증상을 느끼게 되기도 한다.
때문에 빠른 시간에 조리한다고 후드 사용을 생략하지 말아야 한다고 회사 측은 소개한다.
알키온은 요리할 때 발생하는 열과 가스를 효과적으로 배출하기 위해 새로운 방식의 유도장치인 정류판을 설치했다. 열에 의해 빠르게 상승하는 기류를 가볍게 통과시키고, 고풍속으로 흡입하는 시스템이다.
특히 흡입구의 풍속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도록 만들어 요리의 특성에 따라 흡입 속도록 조절할 수 있다.
열교환재질로 열효율을 높여 공기의 통과 풍속을 높이는 열교환기도 장착했다.
레인지 후드는 특히 자주 청소해 관리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요리를 하면서 생긴 기름찌꺼기 등이 후드에 붙어 있으면 환기가 제대로 되지 않기 때문이다.
은하는 최근 레인지 후드 전용 세척제를 개발해 판매하고 있다. 후드에 잘 붙을 수 있는 기름때 등을 깨끗하게 제거할 수 있는 성분으로 만들었다.
062-952-5370
www.airlux.co.kr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