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중소기업계 12개 시·도서 온정 손길”

‘지구촌 아이들에게 새 희망을’을 주제로한 중소기업 사랑나눔 바자회가 중소기업중앙회 지역본부를 중심으로 전국 각지에서 열렸다. 범중소기업계가 자발적인 성금과 후원물품을 모아 아프리카 어린이 등 지구촌 이웃에게 사랑과 온정의 손길을 전한 이번 행사에는 농산물, 의류, 문구, 건강레저용품 등 다양한 품목이 판매됐다. 지역본부별로 열린 주요 행사를 소개한다.

□서울=중기중앙회 서울지역본부는 지난 8일 서울 송파동 소재 위니위키에서 중소기업인 사랑방을 운영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레미콘조합 등 29개 협동조합, 4개구 소상공회에서 2천여만원의 성금을 모금해 기탁했다.
□부산·울산=중기중앙회 부산울산지역본부는 지난 8일 부산 연제구 연산동 지역본부 앞에서 바자회를 열었다. 이번 바자회에 출품된 품목은 부산지역 중소기업협동조합과 기업들이 내놓은 생필품과 가정용품, 문구세트 등으로 행사를 통해 마련된 판매 수익금과 성금, 후원 물품 등은 불우이웃 돕기에 사용될 예정이다.
□대구·경북=중기중앙회 대구경북지역본부도 지난 8일 드림피아(대구중소기업제품판매장) 광장에서 중소기업 유관기관장 및 협동조합 이사장 등 1백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바자회를 열었다. 이번 행사를 통해 모금된 성금은 1천5백만원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아프리카 어린이 등 지구촌 이웃돕기에 사용될 예정이다.
□인천=중기중앙회 인천지역본부는 지난 6일 인천세무고등학교와 공동으로 인천세무고 강당에서 바자회를 개최했다. 이날 바자회에는 의류, 문구, 화장품 등 75개 품목 3천여점이 출품돼 시중가격 대비 최대 80% 저렴한 가격에 판매됐다. 판매된 수익금과 중소기업계가 모금한 성금 등 1천여만원은 대한적십자사 인천지사를 통해 아프리카 어린이와 국내 불우이웃시설을 위해 쓰여질 예정이다.
□광주·전남=중기중앙회 광주전남지역본부는 지난 8일 광주중소기업지원센터에서 바자회를 열었다. 이번 바자회에는 광주전남 중소기업협동조합 및 중소기업에서 기탁받은 점퍼, 라면, 의류, 생활용품등 다양한 물품을 판매했고 중소기업계 성금과 합쳐 1천5백만원을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불우이웃에 전달할 예정이다.
□대전·충남=중기중앙회 대전충남지역본부는 8일 대전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에서 바자회를 열었다. 지역 중소기업들은 종합비타민, 운동기구, 가정용공구세트 등 자사제품을 기부품목으로 내놓아 나눔실천에 앞장섰다. 대전충남지역 업종별 협동조합 임직원 50여명도 성금기탁과 행사 참가자들에게 떡과 음료를 제공하는 등 자원봉사 활동을 펼쳐 관심을 모았다.
□경기=중기중앙회 경기지역본부는 지난 7일 안양에 위치한 안양국제유통단지내 디오밸리 앞 광장에서 바자회를 열었다. 이번 바자회에서는 지역 중소기업들이 자발적인 성금과 후원물품을 모아 아프리카 어린이 등 국내외 불우이웃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강원=중기중앙회 강원지역본부는 지난 7일 춘천 풍물시장 주차장에서 바자회를 개최했다. 도내 1백여개의 중소기업들이 기증한 물품들은 시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싸고 좋은 물건으로 알려지면서 인기를 끌었다. 이날 바자회에서 거둔 수익금과 성금 1천여만원은 아프리카 어린이와 지역 불우이웃에게 쓰여질 예정이다.
□충북=중기중앙회 충북지역본부는 지난 6일 충북중소기업지원센터에서 바자회를 열었다. 이날 바자회에는 충북도내 유관기관장과 도내 중소기업협동조합 이사장, 지역주민 등 5백여명이 참석해 기탁 받은 물품 판매와 성금 등을 통해 1천1백만원 상당의 수익금을 모았다. 이 수익금은 아프리카 어린이와 국내 불우이웃을 위해 쓰여질 예정이다.
□전북=중기중앙회 전북지역본부는 지난 8일 전주시 장동소재 중소유통공동물류센터에서 바자회를 개최했다. 바자회 수익금은 전북지역 중소기업협동조합 등 지역 중소기업의 성금 및 기부물품 등과 함께 도내 소년소녀 가장 등 지역 소외계층에 전달 될 예정이다.
□경남=중기중앙회 경남지역본부는 지난 8일 홈플러스 창원점에서 바자회를 열었다. 이날 바자회에는 경남지역 특산품인 양파즙, 청국장 등 농산물과 막걸리, 어묵류 등 식품류가 다양하게 출품됐다. 바자회를 통해 얻은 수익금과 지역 중소기업인들의 성금은 불우이웃 돕기에 쓰일 예정이다.
□제주=중기중앙회 제주지역본부는 지난 6일 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에서 지역중소기업인들의 성금을 모금하고 일일찻집을 운영했다. 이날 행사로 모인 성금과 수익금은 지역 불우이웃 돕기에 사용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