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는 중국 31개 성시(省市)의 지역별 시장정보를 한눈에 쉽게 파악할 수 있는 ‘차이나 마켓 31’ 시리즈를 발간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 자료는 동남부 10개 성시, 동북부·중부 9개 성시, 서부 12개 성시 등 총 3권으로 구성됐다.
KOTRA의 중국 15개 무역관이 현지에서 자료를 직접 수집했을 뿐 아니라 국내 최초로 중국 31개 모든 성시의 경제정보를 하나로 모아놓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현재 국내에는 중국을 지역별로 한눈에 조망하고 비교할 수 있는 자료가 없으며 특정 도시나 지역에 관한 단편 정보들이 분산돼 있는 실정이다.
KOTRA 관계자는 “중국은 성시별로 경제상황이 다르고 인프라나 시장특성에 차이가 있기 때문에 국내기업들은 진출하고자 하는 성(省)과 시(市)를 파악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차이나 마켓 31’ 시리즈는 이런 우리 업체들의 정보 수요에 맞춰 중국 지역 정보를 자세히 수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개별 기업이 찾기 어려운 각 성시별 산업정보, 인프라, 권역개발계획 등을 정리해 놓은데다 지역별 진출기업 명단, 한국과의 경제교류 현황, 진출유망분야 등 필요한 실질적인 정보도 담고 있다.
자료를 구입하려면 KOTRA 본사 간행물 판매코너(02-3460-7389/7390)나 KOTRA 글로벌윈도우 홈페이지(www.globalwindow. org)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