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FTA 활용도 제고할 것

지난해 우리 무역업계는 또 한 번 세계인을 놀라게 했습니다. 11월 25일 우리 수출이 5000억 달러를 기록했고, 12월 5일에는 세계에서 아홉 번째로 무역 1조 달러를 달성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이에 자만할 수는 없습니다. 우리가 나아가야 할 일류 선진국로의 길은 아직도 멀고도 험합니다. 우리는 이제 다시 무역 2조 달러, 국민소득 3만 달러를 향한 발걸음을 재촉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우리협회는 금년도의 구체적 중점사업으로 아래 사업들을 적극 추진해 나갈 것입니다. 첫째, FTA 발효에 따른 무역 창출 효과 선점에 앞장서겠습니다. 국별·품목별 FTA 기대효과를 정밀 분석해 타깃 바이어를 초청, 상담회 개최 및 사절단 파견 등의 활동을 전개하겠습니다. 또한 FTA 전문 컨설팅요원 확대, 온라인 채널 개선 및 확충, FTA 스쿨 운영 등을 통한 중소기업 FTA 활용도를 제고할 것입니다.
또한 경기침체, 금융불안 등에 따른 무역업계의 경영애로 해소 노력에도 적극 참여할 것입니다. 이와 함께 업계의 규모·소재지·품목별로 차별화된 맞춤형 해외 마케팅 지원업무를 강화하고, 전략시장 진출기반도 더욱 공고히 다지겠습니다.
무역인 여러분! 우리 모두는 세계무역 G9시대를 맞아 국민 모두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한층 노력해야 하겠습니다.
그간 축적해온 우리 무역업계의 경험과 지혜, 그리고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협업문화가 어우러진다면 우리는 또 한 번 기적을 이루어낼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합니다.
2012년 새해에 여러분의 기업과 가정에 행운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