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9%의 대양으로 비상하는 흑룡

지난 일 년 세계 곳곳에 불어 닥친 경제 위기와 혹독한 변화의 바람에도, 흔들림 없이 미래를 준비해 오신 모든 기업인 여러분께 먼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하지만 2011년 하반기부터 시작된 미국과 유럽의 재정위기로 인해 각종 경제지표와 예측자료는 모두 감소세로 돌아서고 말았습니다.
하지만 한국은 지난 1997년 외환위기의 힘든 시절을 겪을 때에도 테헤란로 벤처기업들의 혁신적인 창조의 힘으로 당시 ‘위기’를 ‘기회’로 바꾸어 우리 경제는 어려움을 극복하고 다시 일어설 수 있었습니다.
다시 찾아온 세계적인 경제위기에 우리 사회의 창조적 벤처기업이 다시 한 번 새로운 성장 동력의 돌파구로 나설 때입니다. 그리고 이는 정부와 기업이 함께 힘을 모아 대한민국의 진정한 기업가정신을 살려내고 지속적으로 성장가능한 선순환 벤처생태계를 조성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수도 있습니다.
2012년이 대한민국에 도전과 열정이 넘치는 벤처기업들이 더 많이 탄생하고 성장하게 되는 원년이 될 것이라 기대하게 되는 이유입니다.
정부에서는 2020년 무역 2조 달러 달성이라는 국가적 비전을 수립하였습니다.
이를 위해 지금부터 우리 앞에 있는 새로운 성장 패러다임은 1%의 대한민국을 벗어난, 99%의 세계를 향해야만 합니다.
혁신과 창조로 세계시장에 도전하며 지금까지 우리가 그어 놓은 성장의 한계를 넘어, 더 많은 사람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새로운 사회의 밑천을 만들어야 할 시기입니다.
새로운 희망을 품고 세계를 향해 날아오르는 한 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