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하는 사람들은 5년 단위로 인생을 계획한다”

콜럼버스는 목숨을 건 수차례의 항해를 통해 북아메리카, 남아메리카, 그리고 지금의 쿠바, 바하마를 발견했다. 이 역사적 발견에 걸린 기간은 5년이다. 이처럼 성공하는 사람들은 이 5년이라는 시간 단위로 인생을 계획한다고 소개한 책이 나왔다.
저자는 2년여에 걸친 조사와 통찰을 한 결과 성공하는 사람들의 남다른 인생전략은 5년 단위라고 ‘내 인생 5년 후’에서 소개했다. 인류역사에 큰 업적을 남긴 위대한 인물들에서부터 CEO, 각 분야의 최고 리더, 창업 후 대박을 낸 식당 주인에 이르기까지 그들의 성공 이면에 이같은 전략이 있다는 것이다.
저자는 언제나 한 발 앞서가는 사람, 수립한 목표를 반드시 달성하는 사람, 인생의 모든 꿈을 이루는 사람에게는 한결같은 공통점이 있다고 소개했다.
중세미술의 최고 걸작품으로 손꼽히는 시스티나 대성당의 천장벽화. 미켈란젤로는 인류 최대의 이 걸작을 홀로 완성해냈다.
문학을 대표하는 4대 비극, ‘햄릿’, ‘리어왕’, ‘맥베스’, ‘오델로’ 이 네 편의 작품을 셰익스피어는 5년 만에 완성시켰다. ‘피겨의 여왕’ 김연아는 2005년 시니어 대회에서 첫 우승을 차지하고 나서 정확히 5년 후 대망의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수영의 박태환은 2006년 도하 아시안게임 3관왕을 시작으로 멜버른 세계 선수권 1위, 베이징 올림픽 1위, 2011년 상하이 세계 선수권 1위를 하기까지 5년 동안 세계무대를 휩쓸었다.
콜럼버스, 미켈란젤로, 셰익스피어, 김연아, 박태환. 이들의 인생에 있어서 5년이란 시간은 자신의 인생을 송두리째 바꿔놓은 마법과도 같은 시간이었다.
저자는 이들의 인생에서 저 5년을 빼내 버린다면, 그들은 특별할 것 없는 평범한 인생에 지나지 않는다고 소개했다. 아울러 그는 다음과 같은 질문을 통해 새로운 인생을 모색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라고 주문했다. “5년 후 오늘, 당신은 어디에 있을 것인가? 5년 후 오늘, 당신은 어떤 삶을 살고 있을 것인가?”를 생각하라는 것이다.
저자는 당신이 그들의 생각의 틀과 행동강령을 배우고 삶에 적용한다면 틀림없이 그들에 이어 새로운 영웅으로 등극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지금 당장 당신 인생의 최고 프로젝트를 시작해 5년간 일로매진한다면 당신의 5년 후는 완전히 달라져 있게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하우석/1만4000원/다온북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