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을 방문하는 한국인 관광객 수가 연간 100만 명에 이를 정도로 홍콩은 한국 관광객들에게 사랑 받는 도시다. 화려한 야경, 쇼핑과 음식, 그리고 동서양의 문화가 만나는 독특한 매력은 홍콩을 세계적인 관광도시로 만들어 주었다. 기업 미팅과 인센티브 여행을 위해서도 홍콩은 최적의 조건을 자랑한다. 관광지로서의 매력에 더하여, 가까운 거리, 풍부한 항공편, 기업 행사에 적합한 시설과 장소, 뛰어나고 편리한 인프라, 그리고 오랜 경험에서 나오는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다.

1) 가까운 거리와 전략적 입지:
한국에서 약 3시간 20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시차는 1시간에 불과하다. 비행에 따른 피로나 시차적응의 걱정이 없으므로, 한정된 시간을 무리 없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중국 본토나 마카오, 기타 지역을 잇는 교통의 허브로서 홍콩을 기점으로 다양한 연계관광이 가능하다.
2) 편리한 항공편:
한국과 홍콩 간에는 주 100편 이상의 직항 노선이 운영되고 있다. 이렇듯 풍부한 항공편 덕택에, 굳이 전세기를 준비하지 않더라도 행사 일정을 짜기가 쉽고 비용 측면에서도 절감이 되며 대형 행사 준비에도 용이하다.
3) 다양한 프로그램:
동서양의 매력이 어우러진 홍콩에서는 다양한 테마파티와 문화체험을 할 수 있고, 트램이나 정크선 대절, 경마장의 VIP룸 대관 등 독특한 파티 연출도 가능하다. 또한 사자춤, 요선경주, 요리교실과 같이 다양한 팀빌딩 활동도 가능한 홍콩은 다채로운 행사를 위한 풍부한 컨텐츠를 자랑한다.
4) 뛰어난 인프라와 다양한 행사장:
편리한 대중교통, 안전한 치안, 보편화 된 영어 사용 등 기업 행사를 위한 편리한 요소를 갖추고 있고, 다양한 규모와 레벨의 호텔 및 행사장이 잘 정비되어 있다. 소형 단체와 대형 단체 모두 홍콩에서 행사를 준비하기에 편리하다.
5) 전문적인 서비스와 홍콩관광청의 지원:
홍콩은 일찍부터 MICE 산업이 발달하여 행사 시설과 같은 하드웨어는 물론, 행사 경험, 서비스의 수준과 전문성 등 뛰어난 소프트웨어를 가지고 있다. 홍콩의 숙련된 전문가들이 제공하는 서비스는 행사의 모든 과정이 완벽하게 준비되고 진행될 수 있게 해준다. 아울러 홍콩관광청의 적극적인 마케팅과 지원 활동을 통해 MICE 행사를 더욱 알차고 성공적인 행사로 만들어 준다.

인센티브 여행은 사기진작과 동료의식 고취가 중요!
기업 인센티브 여행에서 중요한 점은 단순한 관광을 넘어서 직원들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동료의식을 고취시키는 것이다. 이것이 궁극적으로 더 큰 성과를 가져다 줄 수 있기 때문이다. 홍콩은 이러한 목적을 충족시키기에 충분한 곳으로, 팀워크를 키울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이 가능하다.
용선경주: 박진감과 에너지가 넘치는 용선 경주는 팀빌딩에 적합한 홍콩의 대표적인 전통 스포츠다. 강인한 체력은 물론, 무엇보다도 팀워크가 있어야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는 용선경주는 참가자들의 협동심과 사기를 북돋우기에 충분하다.
사자춤: 홍콩에서 각종 연회와 행사 때마다 공연되는 사자춤을 직접 배워볼 수도 있다. 몇 명씩 그룹을 나눠 사자춤을 배운 뒤 팀별 경합을 벌여보자. 각자 역할은 맡아서 흥겨운 리듬에 몸을 맡기다 보면 자연스럽게 팀워크가 고취된다.
요리교실: 음식의 천국 홍콩에서 맛있는 요리를 직접 만들어 보는 것도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이다. 팀을 나누어 홍콩의 대표적 요리를 만들어 보고, 완성된 요리를 평가하여 우열을 가려보는 것은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하이킹: 현대적 도시라는 이미지가 강한 홍콩이지만, 실제로는 전체면적의 70%가 녹지대일 정도로 자연이 잘 보존되어 있다. 각 지역에는 하이킹를 위한 산책로도 잘 정비되어 있으며, 난이도에 따른 다양한 코스가 있다. 기업 단체를 위해서는 어렵지 않은 난이도에 2~3시간 정도의 하이킹 코스인 피크서클워크, 드래건스백, 라마섬 트레킹 등이 적합하다.

■홍콩 리워드(Hong Kong Rewards)

기업미팅 및 인센티브 여행을 위해 홍콩관광청이 제공하는 특별 혜택
홍콩 리워드는 홍콩을 방문하는 인센티브 그룹 및 기업 미팅 방문자들에게 적용되는 혜택으로, 20명 이상 규모에 2박 이상 홍콩을 방문하는 기업 단체에 제공된다. 20명 이상은 쿠폰책과 기념품 등 기본 혜택이 제공되고, 100명 이상부터는 무료 사자춤 공연 등 추가적인 혜택이 가능하다.
문의 : 이주승 차장
(02-778-4647 / js.lee@hktb.com)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