란타우섬은 홍콩에서 면적이 가장 큰 섬으로, 빼어난 자연경관과 문화유산으로 유명하다. 란타우섬은 홍콩국제공항이 위치한 곳이기 때문에 홍콩에 도착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가장 먼저 란타우섬에 발을 디디는 셈이다. 란타우섬은 자연, 문화와 전통, 유명 관광지, 엔터테인먼트, 그리고 호텔과 행사시설까지 두루 갖춘 매력적인 곳으로서 결코 놓쳐선 안될 홍콩의 숨겨진 보석이다.

란타우섬은 그 자체가 관광지로서의 매력을 지니고 있지만, 그 중에서도 MICE 행사를 진행하는데 필요한 최적의 조건을 두루 갖추고 있는 최고의 MICE 관광지다. 홍콩국제공항 바로 옆에는 초대형 전시/컨벤션센터인 아시아월드-엑스포가 위치해 있고, 홍콩 디즈니랜드, 옹핑360과 같은 유명 관광지도 이곳 란타우섬에 있으며, 세계적 수준의 호텔도 마련되어 있다. 또한 그 이면에는 홍콩의 독특한 문화를 볼 수 있는 전통 마을은 물론, 돌고래 관찰과 같은 에코투어, 문화 체험 프로그램, 멋진 레스토랑, 아름다운 해변과 하이킹 코스 등이 함께 어우러져 폭넓은 선택이 가능하다.
디스커버리베이의 매력

란타우섬의 디스커버리베이(Discovery Bay)는 아름다운 해변을 끼고 있는 친환경 거주지역이다. 원래 홍콩에 거주하는 외국인들이 많이 모여 사는 곳인데, 최근에는 휴양관광지로서 떠오르고 있다.
디스커버리베이의 디데크(D Deck)는 아름다운 해변에 다양한 종류의 레스토랑이 모여 있는 지역이다. 대부분의 레스토랑이 야외 테라스를 갖추고 있고, 낭만적인 분위기를 더한다. 관광객이면 누구나 멋진 식사와 신나는 파티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바로 앞의 타이팍 비치(Tai Pak Beach)는 400미터가 넘는 깨끗한 백사장으로 용선 경주나 비치 스포츠 등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으며, 백사장에 촛불을 이용해 회사 로고를 새길 수 있어 기업 단체 행사장으로 활용하기에 적합하다. 무엇보다도 디데크와 타이팍 비치에서는 건너편 홍콩 디즈니랜드에서 매일밤 펼쳐지는 불꽃놀이를 감상할 수 있다는 것도 빼놓을 수 없는 매력이다.

란타우섬의 아름다운 자연
란타우섬은 아름다운 자연 환경을 자랑한다. 산과 바다가 어우러진 란타우섬에는 다양한 하이킹 코스가 있다. 그 중에서도 홍콩 올림픽 트레일(Olympic Trail)은 팍몽(Pak Mong)과 무이오(Mui Wo)라는 작은 마을을 연결하는 5.6km의 하이킹 코스다. 올림픽 트레일은 2008년 베이징 올림픽 때 홍콩이 승마경기를 유치한 것을 기념하여 이름이 지어졌고, 멋진 산과 예쁜 바다를 동시에 감상할 수 있는 매력만점의 코스다. 좀 더 독특한 체험을 하고 싶다면? 핑크돌고래 관찰 투어에 합류해본다.
반일 코스의 이 투어는 멸종 위기에 처한 핑크돌고래를 관찰하는 투어다. 홍콩국제공항을 지나 란타우섬의 서쪽으로 이동하면 핑크돌고래 서식지가 나온다. 재미있고 교육적인 프로그램으로 기업 단체는 물론,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관광객에도 적합한 프로그램이다.

전통의 향기
란타우섬의 옹핑고원에는 포린 수도원과 세계 최대의 청동좌불상이 자리하고 있다. 특히, 포린 수도원은 채식 점심을 즐길 수 있는 식당이 있어 인기다. 건강을 추구하는 요즘 각광받는 채식 식사는 맛도 일품이다. 600명까지 수용할 수 있는 식당이기 때문에 대형 단체도 문제없다. 포린 수도원 앞 광장에서 보이는 268칸의 계단을 올라가면 유명한 청동좌불상을 바로 눈앞에서 감상할 수 있다.
포린사원과 청동좌불상 옆의 산책길을 따라 20분 정도 걸어 가면, 유교와 불교와 도교의 지혜가 녹아 있는 심경(心經)의 글귀가 새겨진 나무기둥들이 나오는데, 이 산책로를 일컬어 지혜의 길(Wisdon Path)이라고 한다. 지혜의 글귀를 마음에 새기면서 이 아름다운 산책코스를 둘러보는 것도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란타우섬의 타이오(Tai O) 마을은 홍콩의 전통 어촌 마을의 모습이 아직도 고스란히 남아 있는 곳이다. 기둥 위에 지어진 수상 가옥들이 빽빽하게 들어서 있고, 작은 배가 가옥 사이를 오간다. 곳곳에는 말린 해산물 상점이 즐비하고 마을 중간 중간에 식당과 전통 찻집이 있다.
타이오 마을의 진짜 매력은 단순히 마을을 둘러보는 관광이 아니라, 마을에서 전통문화를 체험해 볼 수도 있고, 낡은 집을 청소하는 봉사활동을 할 수도 있다는 점이다. ‘체험 관광’, ‘의미 있는 관광’이라는 요즘의 트렌드에 부합한다.

■홍콩 리워드(Hong Kong Rewards)

기업미팅 및 인센티브 여행을 위해 홍콩관광청이 제공하는 특별 혜택
홍콩 리워드는 홍콩을 방문하는 인센티브 그룹 및 기업 미팅 방문자들에게 적용되는 혜택으로, 20명 이상 규모에 2박 이상 홍콩을 방문하는 기업 단체에 제공된다. 20명 이상은 쿠폰책과 기념품 등 기본 혜택이 제공되고, 100명 이상부터는 무료 사자춤 공연 등 추가적인 혜택이 가능하다.

■문의 : 홍콩관광청 이주승 차장 (02-778-4647 / js.lee@hktb.com)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