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임회장·이사장 프로필

올해 개최된 협동조합 총회에서 22명의 신임 회장·이사장이 탄생했다. 중소기업중앙회에 따르면 연합회 및 전국조합 총 56곳에서 지난 2월중 선거가 실시돼 34명의 회장·이사장이 유임되고 22명의 회장·이사장이 새로 선출됐다. 신임 회장·이사장 프로필을 소개한다. <편집자 주>

⊙ 가스판매업연합회 김임용 회장

한국가스판매업협동조합연합회는 최근 총회를 열고 신임 회장으로 김임용 대한대성가스 대표(56)를 선임했다.
김 회장은 영해중·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충무가스, 원일에너지 대표에 이어 2002년부터 대한대성가스를 운영해오고 있다. 서울가스판매업조합 이사장을 역임했다.

⊙ 공예연합회 신승복 회장

한국공예협동조합연합회 신승복 신임 회장(47)은 목원대학교 산업정보대학원 산업디자인과를 졸업하고 백제요를 운영하고 있다.
충청남도 기능경기대회 심사위원, 제1회 대한민국 백제공예품대전 심사위원장, 전국 다구공모전 심사위원, 전국공예품대전 전라남도 심사위원을 역임했다.

⊙ 귀금속연합회 이황재 회장

한국귀금속가공업협동조합연합회는 최근 총회를 열고 이황재 마이존쥬얼리 대표(55)를 신임 회장으로 선임했다.
이 신임 회장은 문산종고를 졸업하고 일본 고베 ㈜미아마에서 근무하다 1997년 마이존쥬얼리를 설립해 회사를 경영해오고 있다. 서울주얼리조합 이사장을 역임했다.

⊙ 인쇄연합회 고수곤 회장

대한인쇄정보산업협동조합연합회 고수곤 신임 회장(61)은 동국대학교 정보산업대학원을 수료하고 90년 전광인쇄정보(주)를 설립, 경영해오고 있다. 고 회장은 서울시인쇄정보산업협동조합 이사장, 한국전자출판협회 부회장, 대한인쇄연구소 이사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서울시립남산도서관 운영위원장을 맡고 있다.

⊙ 감시기기조합 조태야 이사장

한국감시기기공업협동조합은 최근 총회를 열고 조태야 ㈜엔토스정보통신 대표이사(51)를 신임 이사장으로 선출했다.
조 이사장은 안양공업전문대학교 전자통신학과를 졸업했으며 2001년부터 ㈜엔토스정보통신 대표이사로 재직중이다. 한국보안기기협회장을 역임했다.

⊙ 고소작업대임대업조합 박상일 이사장

한국고소작업대임대업협동조합 박상일 신임 이사장(58)은 연세대학교 행정학과와 경영대학원을 졸업하고 해동화재해상보험(주)에서 근무했다.
박 이사장은 ㈜아이마트, ㈜리프트 프라자 대표이사를 역임했으며 2001년부터 ㈜인트라상사를 인수해 경영해오고 있다.

⊙ 광업조합 홍진모 이사장

대한광업협동조합은 최근 개최된 정기총회에서 홍진모 ㈜성신미네필드 대표이사(66)를 신임 이사장으로 선임했다.
홍 신임 이사장은 방통대 경영학과를 수료하고 1984년 ㈜성신광업을 설립했다. 2002년부터 ㈜성신미네필드 대표이사로 재직 중이며 조합 이사를 역임했다.

⊙ 금형조합 박순황 이사장

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 박순황 신임 이사장(62)은 숭실대학교 중소기업학과를 졸업하고 재영솔루텍㈜ 전무이사를 역임했다.
박 신임 이사장은 1990년 현 ㈜건우정공을 설립해 대표이사로 재직 중이며 2001년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조합 이사를 역임했으며 현재 한국청소년육성회남부지회 부회장을 맡고 있다.

⊙ 기업문서배송업조합 권봉도 이사장

한국기업문서배송업협동조합은 최근 총회를 열고 권봉도 ㈜현대통상 대표이사(70)를 신임 이사장으로 선임했다.
권 신임 이사장은 성균관대를 졸업하고 국방과학연구소에서 근무하다 1983년 현대통상공사를 설립했으며 1987년 ㈜현대통상으로 법인전환 후 대표이사로 재직 중이다.

⊙ 동물약품조합 이각모 이사장

한국동물약품공업협동조합 이각모 신임 이사장(66)은 서울대 수의과를 졸업하고 한미제약㈜와 멜크회사 한국지사에서 근무했다.
1977년 동방화학을 설립하고 1983년 ㈜동방 법인전환 후 대표이사에 취임했다. 새누리당 중앙위 농림축산위 위원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대한수의사회 수석부회장을 맡고 있다.

⊙ 밸브조합 윤병화 이사장

한국밸브공업협동조합 윤병화 신임 이사장(69)은 영남대학교 공과대학을 졸업하고 대구시청과 농업진흥공사에서 근무했다.
1973년 동아정밀공업사를 설립해 현재까지 경영하고 있다. 부산시기계조합 이사장, 부산상공회의소 의원을 역임했으며 1998년 백만불수출의탑과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 승강기보수업조합 최강진 이사장

한국승강기보수업협동조합 최강진 신임 이사장(54)은 산업기술대 기계공학과를 졸업한 후, 현대엘리베이터㈜에서 근무했다.
2009년 삼정엘리베이터㈜ 대표이사에 취임, 회사를 경영해오고 있다. 조합 이사를 역임했으며 현재 국제라이온스협회354-F지구 인천중앙라이온스클럽 회장을 맡고 있다.

⊙ 어육연제품조합 이규생 이사장

한국어육연제품공업협동조합 이규생(62) 이사장은 지난 1974년 대동식품을 설립했다. 영산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울산대 경영대학원에서 석사과정을 졸업했으며 어육연제품조합 경남지부장을 역임했다. 2004년 양산시로부터 모범중소기업 표창을 받았고 2011년 중소기업청장 표창을 수상했다.

⊙ 유기질비료조합 김선일 이사장

한국유기질비료산업협동조합 김선일(48) 이사장은 휘문고등학교와 고려대를 졸업하고 순천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를 수료했다. 1990년 농림축산을 설립, 유기질비료업계에 진출했고 유기질비료조합 감사를 역임했다. 1986년 고려대 문과대 학생회장을 역임했고 지난해 3월 순천대 사범대학 겸임교수로 임명됐다.

⊙ 의료기기조합 이재화 이사장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이재화(62) 이사장은 부여고등학교와 우송대학교를 졸업하고 1986년 서울적외선산업을 설립하면서 의료기기 업계에 뛰어들었다. 공기압을 이용한 사지압박 순환장치 전문기업 대성마리프 회장으로 2011년 대통령 표창을 받았으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자문위원으로 있다.

⊙ 재활용범퍼가공업조합 권순배 이사장

한국재활용범퍼가공업협동조합 권순배(57) 이사장은 지난 1997년 5월 자동차 외관부품 칼라도장기업인 SB칼라를 설립했다. 이후 2006년 동진산업을 인수 합병해 SJ칼라산업으로 상호를 변경하고 2010년 2월 벤처기업에 선정됐다. 한양대 산업경영대학원 경영자과정을 수료했고 지난 2월19일 이사장에 당선됐다.

⊙ 철근가공업조합 이성진 이사장

한국철근가공업협동조합 이성진(51) 이사장은 남원농고를 졸업하고 현대건설과 세룡건설을 거쳐 2002년 철근가공 전문기업인 신성건철을 설립했다.
2007년 태강건철로 상호를 변경했고 지난 1월부터는 인천철근가공(주) 대표이사로 있다. 지난 2월16일 이사장에 선출됐다.

⊙ 체인사업조합 권영길 이사장

한국체인사업협동조합 권영길 신임 이사장(58)은 1996년 3월 체인조합의 이사를 시작으로 총무, 이사, 감사를 거쳐 지난 총회에서 이사장으로 선출됐다.
서울 대광고등학교 졸업 후 1991년 ㈜한영수퍼체인을 설립해 대표이사로 재직중이며, 중국 영성진로무역공사 동사장도 맡고 있다.

⊙ 출판조합 김영준 이사장

한국출판협동조합 김영준 신임 이사장(69)은 성균관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1980년 경세원을 설립했다.
가톨릭신문출판협회 회장과 (사)대한출판문화협회 이사, 조합 이사 등을 역임했으며, 2011년부터 (재)한국출판문화진흥재단 이사로 활동하고 있다.

⊙ 타올조합 백광전 이사장

한국타올공업협동조합 백광전 신임 이사장(66)은 충남대학교와 동 대학 대학원을 졸업한 후 1993년 한미타올㈜의 대표이사로 취임했다.
현재 대전충남경영자총협회 부회장과 대전산업단지협회 부회장을 맡고 있으며 지난달 총회에서 이사장으로 추대됐다.

⊙ 피복조합 정호문 이사장

한국피복공업협동조합 정호문 신임 이사장(45)은 1994년 나비모드를 설립한 후 1997년 법인으로 전환해 대표이사로 취임했다.
연세대학교 최고위과정과 국민대학교 최고위 과정을 수료하며 부회장을 역임했고, 대한호국특공무술연합회 부회장도 역임했다. 지난달 총회에서 29대 이사장으로 선출됐다.

⊙ PVC관조합 박헌홍 이사장

한국PVC관공업협동조합 박헌홍 신임 이사장(63)은 1967년 병천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태일에 입사했다. 동 회사에서 5년여를 일한 박 신임 이사장은 1984년 홍일산업을 설립하고 1988년 법인으로 전환된 회사의 대표이사에 취임했다. 지난달 총회에서 경선을 통해 이사장으로 선출됐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