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기파 요리 그만…“원적외선으로 가열해요”

렌지메이트는 주방 조리기기 제조업체인 ㈜펠리테크(대표 김종현)가 세계 유일 제품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만드는 전자레인지용 조리기기다. 전자레인지에서 발산되는 전자기파를 원적외선으로 변환시켜 가열함으로써 전자기파 조리의 문제점을 해결했다.
플라스틱, 유리 등 재질의 기존 전자레인지 조리기는 전자기파가 직접 음식에 투사되기 때문에 음식의 수분이 증발하고 음식 고유의 맛과 향이 줄어든다는 단점이 있다.
반면 렌지메이트는 전자기파가 음식에 직접 투사되는 대신, 고열의 원적외선에 의해 가열되므로 음식이 촉촉하게 조리되고 고유의 맛과 향이 유지된다. 또한 구이, 삶기, 볶음, 밥짓기, 찜 등 다양한 요리가 가능하며 환경호르몬도 걱정할 필요가 없다.
음식을 용기에 담고 뚜껑을 덮은 채로 요리책자에 적힌 권장조리시간을 설정만 해주면 어떤 음식이든 빠르고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어 렌지메이트는 바쁜 현대인들의 필수품이 돼가고 있다.
만능조리기와 사각그릴팬, 발열접시로 구성된 렌지메이트 패키지 상품은 홈앤쇼핑에서 현재 6만98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단품 구입도 가능하며 만능조리기는 3만9800원, 사각그릴팬은 3만8000원, 발열접시는 3만5000원이다.
현재 렌지메이트는 전세계 17개국 이상에 수출되고 있다. 특히, 일본의 홈쇼핑 QVC에서 3시간동안 방송돼 3만세트가 판매되기도 했다.
국내에서는 2007년 현대홈쇼핑을 시작으로 농수산홈쇼핑, 롯데홈쇼핑에서도 인기리에 판매됐으며, 2009년에는 홈쇼핑 누적판매량 100억원을 달성했다. 특히 작년 하반기 발열접시라는 신제품을 출시해 홈앤쇼핑에서 최대 판매기록을 계속 경신하고 있다.
051-971-4799 www.rangemate.co.kr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