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보증보험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은 자신의 신용등급을 무료로 조회할 수 있게 된다.
서울보증보험은 개인 고객들의 신용을 철저히 관리하고자 코리아크레딧뷰로(KCB)와 제휴해 신용등급 무상조회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고 최근 밝혔다.
KCB는 서울보증보험, 국민은행, 삼성카드 등 국내 19개 금융회사가 출자해 만든 개인 신용평가 전문회사다.
서비스 지원은 서울보증보험 증권을 신규로 발급받거나 연장·증액한 개인 계약자를 대상으로 지난 16일부터 내년 3월 31일까지 이뤄진다.
해당 고객은 개인 신용등급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대출, 카드, 보증 등 각종 신용거래 정보와 신용상태도 무제한 조회할 수 있다. 조회를 아무리 많이 해도 신용등급에는 아무런 영향이 없다.
신용등급 관리를 위한 1: 1 전화 상담서비스 등 신용관리 컨설팅도 일부 고객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서울보증보험 지점을 방문하거나 홈페이지(www.sgic.co.kr)에 들어가 개인정보 제공에 동의하고 신용정보 무상조회 서비스를 신청해야 한다.
신청이 완료되면 KCB 올크레딧 홈페이지(www.allcredit.co.kr)에서 회원가입 후 무상으로 조회할 수 있다.
이번 조치로 연간 최대 약 140만명이 혜택을 볼 수 있을 것으로 서울보증보험은 기대하고 있다.
김병기 서울보증보험 사장은 “특별채무감면, 신용회복 성실이행자 소액대출보증 등 사후적 신용회복 프로그램 조치를 지난해 시행했다”며 “이번에 사전적 신용관리서비스를 고객에게 무상으로 실시해 한 차원 높은 고객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