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경제인협회(회장 전수혜)는 지난 10일 산업발전에 기여한 여성기업과 여성기업지원 유공자를 치하하기 위해 ‘제16회 여성경제인의 날’행사를 개최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전국의 여성경제인, 국회의원, 정부 및 유관기관 단체장 등 관련인사 500여명이 참석, 여성기업유공자 및 여성창업경진대회 수상자에 대한 정부포상과 여성기업 윤리경영 선포식 등이 함께 진행됐다.
여성기업유공자 포상은 동탑산업훈장 1명, 산업포장 1명, 대통령표창 4명, 국무총리표창 6명을 비롯해 장관 및 중기청장표창 36명 등 총 48명이 수상했다.
동탑산업훈장은 암 통증 완화 의약품을 개발·판매하는 성원애드콕제약(주)의 박형미 대표가 수상했다.
박형미 대표는 수입에 의존하던 암통증 완화 의약품의 국산화로 수입대체 및 수출증대에 기여했으며, 폭우로 인한 침수피해 주민들에게 구호물품을 지원하는 등 지역사회 안정화에도 노력해 왔다.
산업포장은 (주)셀렙의 박순옥 대표가 수상했다.
창립 26주년을 맞는 셀렙의 박순옥 대표는 화장품 연구개발을 통해 미국·국내 특허를 획득하여 국가 기술력 향상에 기여하였으며, 독거노인을 위한 ‘사랑의 밥차’활동을 하는 등 사회적 책임경영을 위해서도 노력해 왔다.
함께 진행된 여성창업경진대회에서는 ㈜제이엔터프라이즈 서지선씨가 개봉한 와인의 산패를 막아 마시던 와인을 한 달 이상 장기 보관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성 마개를 개발, 대상을 수상했다.

- 중소기업청과 한국여성경제인협회는 지난 10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제16회 여성경제인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전국 여성경제인, 유관기관 단체장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모두 48명의 여성기업인과 유공자에 대한 포상이 진행됐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